NHN클라우드, 고벤트와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사업 업무협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21 17:53:29
  • -
  • +
  • 인쇄
고벤트 행사에 NHN클라우드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키오스크' 제공

NHN클라우드는 행사관리소프트웨어 스타트업 고벤트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을 위한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고벤트는 MICE(회의·여행·컨벤션·전시) 산업에서 행사 진행 전반에 필요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전시회·박람회·학회 등 연 100개 이상의 행사들에 비접촉식 현장 등록 키오스크·고객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 (왼쪽부터) 권경희 NHN클라우드 AI전략실 이사와 김규태 고벤트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NHN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벤트가 진행하는 모든 행사에 본격적으로 NHN클라우드의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한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키오스크'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행사에 참여하는 다수 고객의 출입 관리에 편의를 제공하며 NHN클라우드의 인공지능(AI) 기술력을 알릴 수 있게 된다. 또한 본 협업을 시작으로 편의성 제고부터 보안 영역의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서비스에 안면인식 기술 적용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NHN클라우드의 안면인식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얼굴 데이터셋 학습 과정을 통해 자체 개발됐다.

얼굴 감지와 특성을 분석·비교·검색할 수 있으며 NHN 사옥 내 출입 게이트 및 AI 감독관 시스템에 적용돼 실용성·안정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 회사는 지난 4월 안면인식 서비스를 제공한 ‘AI 엑스포 코리아 2022’를 통해 고벤트와 인연이 돼 공동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

박근환 NHN클라우드 AI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 넓은 범주의 고객들에게 NHN클라우드의 AI 서비스들을 제공하며 ‘일상 속 AI’라는 회사의 궁극적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검찰, '고려아연 유상증자 불공정거래 의혹' 미래에셋증권·KB증권 압수수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검찰이 고려아연의 지난해 유상증자 과정에서 불공정거래가 있었던 정황을 포착하고, 주관사였던 미래에셋증권과 KB증권을 포함해 압수수색에 착수했다. 4일 법조계와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은 이날 오전 고려아연 본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으며, 함께 주관 업무를 맡았던 미래에셋증권과 KB증권 본사도 동시에 수색 대상에

2

에어로케이항공, PB 생수에 ‘마뗑킴’ 패션 콜라보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어로케이항공이 자사 상표로 출시한 500mL 생수 PB상품을 매개로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1차 협업 브랜드는 대명화학 산하의 인기 패션 브랜드 ‘마뗑킴(Matin Kim)’으로, 양사는 지난 객실승무원 유니폼 홍보 이후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 제품은 각 브랜드의 고유한 이미지를 반영한

3

한국투자증권,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재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4일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재개했다고 밝혔다.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통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미국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가 가능해진다. 기존 프리마켓(18:00~23:30), 정규장(23:30~06:00), 애프터마켓(06:00~09:00) 거래 시간을 포함하면 하루 최대 23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