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국내서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임상 3상 결과 발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1 18:06:23
  • -
  • +
  • 인쇄

삼성바이오에피스가 11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2 한국망막학회 하계학술대회'를 통해 'SB11(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라니비주맙)'의 임상 3상 결과를 국내에서 처음 발표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nAMD) 환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임상 3상을 통해 SB11과 오리지널 의약품 간 비교 연구를 진행했다. 

 

▲ 삼성바이오에피스 신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제공]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임상 시험에 참여한 환자 705명 중 52주 동안 처방을 지속한 634명의 데이터가 발표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따르면, 1차 유효성 평가 지표로 의약품 처방 후 8주간의 최대 교정시력(BCVA)과 4주간의 황반 중심부 두께(CST) 변화를 측정했고, 그 결과 두 지표 모두 사전에 수립한 동등성 범위를 충족했다.

또 2차 유효성 평가 지표로는 의약품 처방 후 52주까지 BCVA과 CST의 변화량에서 두 군 간의 차이가 없었고, 안전성, 약동학적 특성, 면역원성이 동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발표를 맡은 우세준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는 "임상 시험 결과 SB11과 오리지널 의약품 간의 약효·안전성·면역원성·약동학에 있어서 동등함을 확인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우 교수는 SB11 임상에서 책임연구자로 참여했다.

한편, 오리지널 의약품인 루센티스는 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등 안과 질환 치료에 사용된다.

이 제품은 글로벌 제약사인 로슈와 노바티스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