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국내서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임상 3상 결과 발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1 18:06:23
  • -
  • +
  • 인쇄

삼성바이오에피스가 11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2 한국망막학회 하계학술대회'를 통해 'SB11(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라니비주맙)'의 임상 3상 결과를 국내에서 처음 발표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nAMD) 환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임상 3상을 통해 SB11과 오리지널 의약품 간 비교 연구를 진행했다. 

 

▲ 삼성바이오에피스 신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제공]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임상 시험에 참여한 환자 705명 중 52주 동안 처방을 지속한 634명의 데이터가 발표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따르면, 1차 유효성 평가 지표로 의약품 처방 후 8주간의 최대 교정시력(BCVA)과 4주간의 황반 중심부 두께(CST) 변화를 측정했고, 그 결과 두 지표 모두 사전에 수립한 동등성 범위를 충족했다.

또 2차 유효성 평가 지표로는 의약품 처방 후 52주까지 BCVA과 CST의 변화량에서 두 군 간의 차이가 없었고, 안전성, 약동학적 특성, 면역원성이 동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발표를 맡은 우세준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는 "임상 시험 결과 SB11과 오리지널 의약품 간의 약효·안전성·면역원성·약동학에 있어서 동등함을 확인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우 교수는 SB11 임상에서 책임연구자로 참여했다.

한편, 오리지널 의약품인 루센티스는 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등 안과 질환 치료에 사용된다.

이 제품은 글로벌 제약사인 로슈와 노바티스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델타항공, 포춘 ‘가장 존경받는 기업’ 11위… 13년 연속 이름 올렸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델타항공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World’s Most Admired Companies)’ 순위에서 올해 11위에 오르며 1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6일 델타항공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단행한 대규모 고객 경험 혁신과 기술 투자 성과가 높이 평가된

2

'전현무계획3' 강승윤 "아직 일이 더 좋아. 49세 전에는 결혼하고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전현무-곽튜브, 위너 김진우-강승윤이 연애와 결혼을 두고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눈다. 6일(오늘)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7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가 위너 김진우-강승윤과 안양의 ‘오징어 보쌈’ 맛집에서 연애·결혼 토크

3

'야구여왕', '여자 야구' 통했다! 블랙퀸즈 성장 돌풍 속 3회 연장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이 시청자들의 열띤 관심과 호평에 힘입어 3회 연장을 확정했다. 채널A ‘야구여왕’은 육상 김민지, 리듬체조 신수지, 핸드볼 김온아·박하얀, 유도 김성연, 수영 정유인, 스피드스케이팅 김보름, 소프트볼 아야카, 복싱 최현미, 사격 박보람, 조정 이수연, 축구 주수진, 아이스하키 신소정, 배드민턴 장수영, 테니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