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화동소년, 설레임 가득한 '사랑은 그렇게' 모던록으로 올여름 공략

이승선 / 기사승인 : 2020-06-22 11:10:19
  • -
  • +
  • 인쇄

[메가경제= 이승선 기자] 소년처럼 솔직한 감성과 미성의 목소리로 순수한 음악을 들려주는 ‘혜화동소년‘이 서른 아홉 번째 다이어리 ’사랑은 그렇게‘ 를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했다.


지난 19일 팬들과 만난 '사랑은 그렇게'는 혜화동 소년 만의 음악적 색깔이 담긴 곡으로 멜로디에 집중한 감성적인 모던록이다.



[사진=솔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솔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곡은 여름에 잘 어울리는 경쾌하고 섬세한 감성적인 멜로디로 이뤄졌으며, 사랑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의 마음을 이끌어내는 가사들이 특징이다.


'사랑은 그렇게 꿈처럼 다가와 행복한 날을 만들어'와 '외롭던 그런 날은 마치 나는 없었던 것처럼'과 같은 노랫말은 자연스럽게 찾아온 인연과 관계를 발전하고 싶은 이들에게 가장 큰 설레임을 가져다준다.


혜화동소년은 2017년부터 다이어리 프로젝트로 계절감을 살려 듣기 좋은 분위기의 음악을 표현했다. 싱어송라이터인 그는 매번 앨범 수록곡의 노랫말을 직접 쓰고 작곡도 한다. 또 악기 녹음 및 편곡과 여러 곡들의 톤, 레벨, 곡 간격, 곡 순서 등을 조절하고 통일해 일체감을 만드는 믹스마스터링까지 전부 직접 해내고 있다.


그는 외로움과 고독한 현실에서 꿈과 희망을 노래하는 음유시인이고, 대중성보다는 자신이 추구하는 철학이나 얽매이지 않는 음악 인디밴드(Independent Band) 문화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숨은 실력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 주는 헤화동의 다이어리 ’사랑은 그렇게'는 올여름 여인들에게 가사처럼 마음을 살랑살랑 간질이며 설렘과 힐링이 가득한 음원이다.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요즘말로 ‘자만추’라고 한다. 혜화동소년의 ‘사랑은 그렇게’가 올여름 자만추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선
이승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