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취약계층 먹거리 지원 지속···겨울방학 중 아이들 끼니 선물 캠페인 전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1 08:50:57
  • -
  • +
  • 인쇄
결식우려 아동 500명에게 주 2회 7500끼 제공

배달의민족이 고객들과 함께 겨울방학 기간 결식아동 및 청소년에게 도시락을 선물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이 세 번째인 ‘배민방학도시락’ 모금 캠페인은 우아한형제들과 월드비전이 작년 겨울부터 방학기간에 맞춰 진행하는 지원사업이다.

앞서 두 번의 캠페인에선 고객 4200여명과 함께 모두 1만4000여개의 도시락을 1000여명의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사진 = 우아한형제들 제공

 

이번 캠페인은 1일부터 17일까지 배달의민족 회원이라면 앱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시락 한 개 가격 8000원부터 기부할 수 있고, 고객이 도시락 한 개를 기부하면 배민도 매칭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도시락과 함께 배민식사쿠폰을 비롯해, 포장, 배송비 등 모두 1억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추가 기부할 에정이다.

이번 배민방학도시락은 서울, 경기, 인천, 전북지역 35개 학교 500명의 아이들에게 2022년 1월 4일부터 8주 동안 주 2회에 걸쳐 모두 7500끼가 제공된다.

도시락은 지역의 업체와 함께 매끼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해 마련할 예정이다. 또 도시락이 제공되지 않는 날에도 아이들 스스로 가족과 함께 먹고 싶은 음식을 고를 수 있도록 주 1회 2만원 상당의 배민식사쿠폰을 모두 8회 제공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결식아동과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 곳곳에 먹거리 지원사업을 펼쳤다.

코로나19 발생 이후부터 올해까지 모두 30억원 상당의 식사쿠폰 60만장을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제공했다.

방역으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해 모두 20억원 상당의 도시락과 간식 등을 지원하기도 했다.

또 끼니해결이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5000만원 상당의 식자재 지원, 수해 피해복구를 위해 식료품 7000만원 상당의 지원에도 나선 바 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상무는 “3회째를 맞은 배민방학도시락은 결식이 우려되는 아이들이 방학기간에도 배불리 먹고 배민식사쿠폰으로 스스로 음식을 선택하는 기쁨도 누릴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했다"며 “음식의 행복을 전하는 기업인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도 먹거리 안전망을 지켜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