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ESG위원회 공식 출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 마련"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09:06:0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는 지속가능한 경영 실현을 위한 전략적 행보로, 이사회 산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ESG위원회 출범은 오스템임플란트가 ‘글로벌 TOP 치과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과제로 ESG 경영을 설정하고, 이를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조치다. 위원회는 사외이사를 포함한 이사진으로 구성되며, 전사 차원의 ESG 전략 수립과 실행을 이끈다.
 

▲ 오스템임플란트, ESG위원회 공식 출범

위원회는 ▲ESG 중장기 전략 수립 ▲사내 인식 제고 및 내재화 교육 ▲ESG 리스크 관리 및 대응 ▲활동 성과 점검 및 보고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투명한 지배구조와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치과의사의 더 나은 진료를 지원하고 인류 건강에 기여한다는 오스템임플란트의 경영 이념을 확장해, ESG 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병행하겠다”며 “전사적인 노력을 통해 ESG 모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그간 치과의사 대상 임상교육, 치과대학 장학사업 등 업계와의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국내외 사업장을 중심으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또한 각 부문 및 연구소 단위로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 등 ESG 분야별 필수 과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5' 개막 D-1…주요 게임사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게임이 단순한 오락을 넘어 이야기와 세계를 만드는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은 시대, 그 중심에서 ‘지스타 2025’가 새로운 장을 연다. 올해 21회를 맞은 '지스타 2025'는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2

한글과컴퓨터, 3분기 영업익 123억원…전년比 45.7%↑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2025년 3분기, 인공지능(AI) 중심의 비즈니스 전환 성과가 가시화되며 연결과 별도 기준 모두에서 견조한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 한컴은 3분기 보고서를 통해 연결 기준 매출액 840억원, 영업이익 123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1%, 45.7% 급증한 수치다. 별도 기준으로도

3

우리금융, 청소년 미혼 한부모 자립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청소년 미혼 한부모 자립 지원사업’을 20억원 규모로 대폭 확대한다.우리금융미래재단은 성평등가족부, 천주교 서울대교구와 지난 11일 명동 서울대교구청에서 ‘우리 원더패밀리’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 원더패밀리’는 2023년 7월 세 기관이 함께 시작한 미성년 미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