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조미식품 시장 출사표...브랜드 '솜씨당'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3 09:17:15
  • -
  • +
  • 인쇄
첫 제품으로 오늘육수 3종 내놔

팔도가 라면·음료 중심의 사업구조를 다각화하고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조미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팔도는 조미식품 브랜드 '솜씨당'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오늘육수'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 오늘육수 3종 [팔도 제공]


오늘육수는 솜씨당 하위 육수 브랜드다.

멸치, 사골, 채소 등 3종이며, 물에 잘 녹는 코인형 고체 육수로 끓는 물 기준 1분가량이면 녹는다.

팔도는 간편 육수를 시작으로 소스, 시즈닝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팔도에 따르면, 업계 추산 국내 육수시장 규모는 약 2000억 원에 달한다.

이원기 팔도 마케팅 담당은 “젊은 층의 요리에 대한 관심 증가와 편리함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맞물리며 조미 식품시장도 성장세다”라며 “기존 사업군과의 핵심역량 공유를 통해 팔도만의 특색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