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로제텔·로제텔핀’ 연구자주도 심포지엄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09:25:5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26~27일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고혈압·이상지질혈증 동반 환자 치료를 위한 다제 복합제 ‘로제텔(Rozetel)’ 및 ‘로제텔핀(Rozetelpine)’의 최신 임상 데이터를 공유하는 연구자주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종합병원 및 1차 의료기관 전문의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합제(Polypill) 전략의 근거 기반 치료 효과와 실제 적용 경험을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 GC녹십자, ‘로제텔·로제텔핀’ 연구자주도 심포지엄 성료


행사에서 공개된 약 1,800명 대상 다기관 관찰연구 중간 분석에 따르면, ‘로제텔’ 투여 환자의 24주 시점 혈압(BP)과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동시 목표 달성률이 치료 전 대비 약 27% 유의하게 향상됐다. 각 지표별 목표 도달률 역시 독립적으로 개선돼, 관상동맥중재술(PCI) 이후 고혈압·이상지질혈증 환자군에서 복합제 치료 전략의 임상적 유효성과 안전성을 뒷받침하는 근거를 제공했다.

참석자들은 다제 복합제의 환자 순응도 향상 효과와 목표 수치 도달률 개선에 주목했으며, ‘로제텔’ 및 ‘로제텔핀’의 적응증 확대 가능성에 대해서도 활발한 토론을 이어갔다.

 

GC녹십자 남궁현 국내영업총괄 부문장은 “심포지엄을 통해 복합제 치료 전략의 실제 진료현장 적용성과 임상적 유용성을 재확인했다”며 “추가 임상 데이터 축적을 통해 이종질환 관리의 최적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