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TP창업지원센터 3기 운영 시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3 09:36:34
  • -
  • +
  • 인쇄
부산지역 스타트업 창업 지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혁신성장 지원과 일자리창출을 위해 조성한 TP창업지원센터 3기 운영을 1일부터 시작했다.

사업지원 협약을 맺은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추천 받은 후보기업의 입주신청을 받아 엄격한 심사로 2곳을 선정했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입주기업에겐 사무공간, 관리비, 주차료 뿐만 아니라 사업홍보, 창업관련 교육, 컨설팅 등이 지원된다.

지원기간은 2022년 1월 31일까지 6개월이며, 1회에 한해 6개월 연장이 가능하다.

지난 2019년 3월 사무공간 지원으로 스타트업 초기 고정비용 부담을 경감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사학연금 보유 부산센터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TP창업지원센터를 조성했다.

이후 1기와 2기 총 6개 창업기업들을 선정해 지원했다.

주명현 이사장은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 지원의 지속가능성 제고 와 창업기업의 정착을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TP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전보다 더 열악한 조건 속에 놓여있는 창업기업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년 2기 입주기업에겐 관리비 등 고정비용으로 34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잦은 야근, 주말근무 등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냉난방을 설치해 주기도.

또 사학연금지에 창업기업 사업홍보 자료를 게재하는 등 지원으로, 입주기업 합산 매출이 약 1억3000만원 늘어 입주 전 대비 221% 증가했다. 6명의 일자리창출도 성과다.

또 입주 창업기업 한 곳과 연계해 사학연금 고객에게 온라인 강의 역량강화를 위한 블렌디드 러닝 교육을 실시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