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2024' FIFA 3위 벨기에, 48위 슬로바키아에 패배...이변 만든 비디오판독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0:08:36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3위 벨기에가 랭킹 48위 슬로바키아에 패배하는 충격적인 결과를 만들어냈다.


벨기에는 18일(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아레나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4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슬로바키아에 0대1로 졌다.

 

▲ 로멜루 루카쿠 [연합=AFP]

이번 경기에서 벨기에는 불운이 따랐다. 로멜루 루카쿠의 골이 두 차례나 비디오 판독으로 취소된 것.

전반 7분 이반 슈란츠의 선제골로 끌려가던 벨기에는 후반 11분 오른쪽 코너킥 상황에서 아마두 오나나가 떨어트린 볼을 루카쿠가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밀어 넣었지만 비디오 판독 결과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골이 취소됐다.

이후 후반 41분에도 루카쿠가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지만, 이번에는 루카쿠에게 패스한 루이스 오펜다가 볼 경합 과정에서 벌인 핸드볼 반칙을 확인해 골이 인정되지 않았다.

벨기에는 무려 60.5%나 되는 볼 점유율을 바탕으로 16개의 슈팅 수를 기록했지만 무득점으로 끝내는 경기를 펼치고 말았다. 반면 슬로바키아는 첫 경기부터 호재와 함께 대회를 시작하게 됐다.

한편, 벨기에는 오는 23일 먼저 1승을 거둔 루마니아와 조별리그 2차전을 벌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팬리스 초음파부터 AI 엑스레이까지…삼성, 중동 의료기기 판 키운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전자가 중동 최대 의료 전시회에서 초음파·엑스레이를 아우르는 확장된 의료기기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며 중동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와 삼성메디슨은 2월 9일부터 12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WHX Dubai 2026’에 참가해 초음파 신제품 ‘V4’와 ‘EVO Q10’을 글로벌 시장에 공식 출시하고, 영상의

2

KB캐피탈, KB차차차 설 맞이 경품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오는 설날을 맞이해 한 달간 풍성하고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행운의 룰렛 참여 KB스타픽 차량 구매 상담 KB스타픽 차량 구매 완료 고객을 대상으로 단계별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이벤트는 KB차차차 정회원이라면 이벤트 기

3

참좋은여행, ‘나만의 싱가포르 여행 스케치’ 프로그램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참좋은여행은 60대 여성 전용 프리미엄 여행 상품 ‘나만의 싱가포르 여행 스케치’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싱가포르 리츠칼튼 밀레니아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리츠칼튼 밀레니아는 마리나 베이 샌즈를 마주 보는 위치에 있어, 객실에서 샌즈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객실은 클럽룸으로, 투숙객 전용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