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KS-SQI 장기보험 부문 3년 연속 1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07 10:32:16
  • -
  • +
  • 인쇄
소비자평가단·소비자정책자문위원제도로 품질 개선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DB손해보험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장기보험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KS-SQI는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평가받아 이를 토대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과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DB손해보험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의견을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6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을 마친 뒤 박권일 DB손해보험 본부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우선 고객과 소통을 위해 CEO의 주도로 지난 2010년부터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는데 고객의 의견을 서비스 개선과 회사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손해보험업계에서 처음 도입한 ‘소비자정책 자문위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자문위원에는 외부 소비자보호 전문가가 참여해 DB손해보험의 소비자정책과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에 대한 전문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불완전판매의 선제적 제어 체계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있는 점도 주목된다. DB손해보험은 계약 체결 전 충분한 설명과 서비스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완전판매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불완전판매에 따른 제재 기준도 높였다.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DB손해보험은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 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고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CCM(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인증으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권익 보호가 더 중요해졌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 서비스품질 향상과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