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퇴직자 노후자산설계 지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28 10:45:27
  • -
  • +
  • 인쇄
자산관리·세무관련 비대면강의 실시

사립학교교직원공단(이사장 주명현)이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에 걸쳐 6월과 8월 퇴직예정자 100명을 대상으로 ‘은퇴 후 자산관리·세무관련 비대면강의’를 실시한다.

이번 강의는 사학연금의 퇴직예정자들을 대상으로 가계부채 증대, 금융채무 불이행, 과다한 과세 등 발생 가능한 경제적 문제를 사전 대비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재테크 ▲부동산 및 금융투자 절세전략 ▲상속·증여세 핵심 노하우 등의 알찬 내용으로 진행된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교육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사학연금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6월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퇴직예정인 교직원 대상은 오는 8월, 11월에 총 3회로 실시되며,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으로 금융협의회 소속 전문 강사진이 강의한다.

한편, 사학연금은 지난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대면 교육을 대신해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 전용 플랫폼 ‘소셜에듀⁺센터’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해당 강의 또한 3회 실시간 비대면 강의 진행 후 녹화 영상을 편집하여 소셜에듀⁺센터에 게시할 예정이다.

주명현 이사장은 “고령화 현상의 심화로 은퇴 설계·자산관리 등 노후준비가 절실히 필요한 퇴직자나 퇴직을 앞둔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은퇴·노후준비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며 “그들의 풍요롭고 행복한 노후가 될 수 있도록 사학연금은 그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관련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26일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할인·상품권 혜택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26일부터 2026년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23일 이마트에 따르면 12월 26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총 43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물가 흐름 속에서 명절 소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할인 폭과 상품권 증정 규모를 예년보다 크게 확대했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선물

2

세븐일레븐·SK하이닉스 협업 '허니바나나맛' HBM칩 3주만에 20만 개 판매
[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SK하이닉스의 이종 산업 협업 상품이 출시 초기부터 높은 판매 성과와 화제성을 동시에 기록하고 있다. 23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출시한 SK하이닉스 협업 스낵 ‘허니바나나맛 HBM칩’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하며, 세븐일레븐 스낵 카테고리 매출 상위 3위권에 진입했다. 해당

3

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새해 소망 전하기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1년 뒤 엽서가 도착하는 ‘느린 우체통’을 통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전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 6월 제주세화DT점을 시작으로 우정사업본부와의 협업 하에, 현재 10개 매장에서 느린 우체통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매장에서 엽서를 받아 작성해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 기재된 주소로 무료 배송받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