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 후원금 7000만원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7 11:09:49
  • -
  • +
  • 인쇄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에 전달

에쓰오일(S-OIL)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7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에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을 돕기 위한 후원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는 2001년에 설립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이주여성을 위한 상담‧교육‧심리치료 활동을 전개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다. 가정폭력 피해 이주여성과 자녀가 머무는 보호시설(쉼터)을 운영하고 있다. 

 

▲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에쓰오일 제공]

 

이번 후원금은 쉼터를 퇴소하는 이주여성이 자립할 수 있도록 생필품을 지원하는 데 이용된다. 또한 이주여성들의 법률상담과 사회 복귀를 돕는 이주여성 출신 통‧번역 전문 상담 활동가를 지원하는 데 쓰인다.

에쓰오일은 이주여성 인권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열악했던 지난 2013년부터 민간 기업 최초로 후원을 시작했다. 지난 10년간 총 5억 2000만 원을 기부했다.

S-OIL 관계자는 “이주여성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S-OIL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리바게뜨, 4일 네이버페이 단 하루 50%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오는 4일 하루 동안 네이버페이(Npay)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파리바게뜨 전 매장에서 Npay(머니·포인트·카드) QR결제로 단독 결제할 경우 적용되며,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최대 1만원 한도 내에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혜택은 1인 1회에 한해 제공

2

BBQ, 공채 37기 신입사원 사령식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이 공채 37기 신입사원들과 함께 글로벌 도약을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공채 37기 신입사원 사령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령식은 신입사원 입문 교육 결과 보고를 시작으로 선서와 사령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사령장을 받은 신입사원들은 각자의

3

해외 극장·특별관 효과 톡톡…CJ CGV, 지난해 영업이익 962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가 해외 극장사업 성장과 기술 특별관 성과에 힘입어 실적 회복세를 이어갔다. CJ CGV는 3일 2025년 연결 기준 매출 2조2754억원, 영업이익 96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3175억원, 영업이익은 203억원 각각 개선됐다.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극장사업 성장과 SCREENX·4DX 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