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폐광지역 4개 시·군 대상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1:25:5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이 지난 10일 강원랜드사회공헌센터에서 폐광지역주민을 위한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공연의 첫 시작을 알렸다.


온가족이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하며 유대감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공연은 다문화가정 12가정을 포함한 폐광지역주민 27가정 8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45명의 어린이들에게 그림 같은 하루를 선물했다.

▲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폐광지역 4개 시·군 대상 '클래식 그림책 콘서트' 개최

공연은 현악기와 피아노로 구성된 5인조 ‘쁘띠꼬숑 앙상블’의 클래식 연주와 김중석 작가의 실시간 드로잉, 관객과 함께하는 그리기 활동, 그림책 낭독 등 다양한 체험형 예술활동으로 구성됐다.

폐광지역 4개 시군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10일 정선을 시작으로 17일 태백국민체육센터, 내달 21일 삼척시가족센터, 내달 28일 영월군가족센터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지역 가족센터 방문 및 전화를 통한 사전신청과 현장접수 모두 가능하며, 사전 신청 시 김중석 작가의 그림책 『나오니까 좋다』와 에코백이 선물로 제공된다.

10일 정선에서 진행된 첫 공연에서는 김익래 재단 상임이사가 그림책을 읽어주며, 공연장을 찾은 폐광지역 주민들과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익래 재단 상임이사는 “폐광지역주민들이 보다 많은 문화예술공연을 향유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공연 관람 기회를 마련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하반기에도 시각장애인 전문연주단인 한빛예술단이 선보이는 뮤지컬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와 ‘희망이음콘서트’, 역사뮤지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안중근’공연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