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바이오시밀러 3종', 1분기 유럽시장 매출 전년比 6.3%↓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23 12:03:28
  • -
  • +
  • 인쇄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류마티스 관절염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3종의 올해 1분기 유럽 내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6.3%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Biogen)이 22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1분기 실적에 따르면, 베네팔리, 임랄디, 플릭사비 등 바이오시밀러 3종의 지난 1분기 유럽시장 매출은 2억 510만 달러(약 2320억 원)으로 전년 동기(2억 1880만 달러) 대비 6.3% 내렸다. 전분기(1억 9740만 달러)보다는 3.9% 올라 분기별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 유럽 Anti TNF Alpha 3종 [삼성바이오에피스 제공]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지난해 1분기에는 코로나19 대응 관련 재고 확보를 위한 유럽 내 병원과 도매상의 선(先)주문 물량으로 일시적인 매출 상승이 있었다"며 "올해 1분기 매출이 역(逆)성장한 것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2분기에는 1분기 선주문 영향으로 유럽 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 제품 매출이 1억 7160만 달러로 하락하는 등 코로나19에 따른 시장 변동성이 컸다.

하지만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제품 판매량 확대로 안정적인 성장 추세가 지속되면서 지난해 연간 최대인 7억 9580만 달러의 제품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주력 제품 `베네팔리`는 올해 들어서도 유럽 내 시장점유율 46%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임랄디`와 `플릭사비`도 10% 이상의 시장점유율과 함께 판매량이 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삼성바이오에피스 신사옥 전경

 


또한 22일 바이오젠에 따르면 유럽 내에서 같은 제품 3종을 처방받은 누적 환자 수가 24만 명에 달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 같은 처방 실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데이터 경쟁력`도 확보해 나가는 중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앞으로도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통한 환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올해로 창립 10년차를 맞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총 10개의 블록버스터급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항암제 총 5종은 유럽 등에서 판매 중이다. 안과질환 치료제 등 기타 5종은 판매허가 심사 또는 임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