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iF 디자인 어워드' 2개 분야서 본상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22 18:07:38
  • -
  • +
  • 인쇄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 고한승)가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바이오의약품 패키지 디자인을 출품해 2개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1953년부터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사가 주관하는 디자인 경진대회로 미국 '인터내셔널 디자인 엑설런스 어워즈(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 아달로체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iF 디자인 어워드'에 브랜드 디자인을 출품해 총 9개의 수상 부문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Communication - Corporate Identity/Branding)과 패키징 부문(Packaging - Medicine/Pharmaceutics)의 수상자(winner)로 선정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앞서 지난해 8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11월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는 등 제약 바이오 업(業)의 특성을 살린 환자 친화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국내외 디자인 경진대회 수상 행진을 이어 나가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만성 질환 환자들에게 건강한 삶의 즐거움을 부여하는 의미인 '퓨어 조이(pure joy)'를 주제로 이번 디자인 공모에 참여했다.

기존 의약품 패키지가 가진 치료에 집중된 메시지뿐 아니라 심리적인 안정을 제공할 수 있는 그래픽 모티프(graphic motif)를 개발해 '일상으로의 복귀'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시각적 치료(visual therapy)' 효과를 거두고자 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제품 생산 및 공급을 총괄하는 김재우 생산본부장(전무)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브랜드 디자인을 세계 최고의 기관에서 인정해주고 있으며 제품의 품질 또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당사의 제품을 통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삶을 안겨주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희망적 메시지를 담은 새로운 제품 디자인을 국내 환자들에게 먼저 공개할 예정이다. 에톨로체(ETOLOCETM, 엔브렐 바이오시밀러)와 레마로체(REMALOCETM,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삼페넷(SAMFENETTM,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등 기존 시판 제품은 물론, 향후 출시 예정인 아달로체(ADALLOCETM,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온베브지(ONBEVZITM.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에도 이를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