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차세대 글로벌 리더', 한미동맹 확장속 청년 역할을 묻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24 13:00:43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차세대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OGA)’의 일환으로 지난 3~14일 약 2주간 미국 워싱턴 DC와 뉴욕에서 윈터 캠퍼스를 진행했다.


재단은 지난 2017년부터 고려대학교 일민국제관계연구원과 협력을 통해 국제기구 및 국제 NGO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전문가 양성을 위한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해왔다. 


10개월간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오준 전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 대사, 이재승 고려대 일민국제관계연구원 원장 등 전·현직 외교관, 국제기구 종사자로 구성된 전문적인 교육 과정부터 2주 간의 미국 해외 현장학습, 국제기구 진출 시 정착 지원금까지 지원한다.

1기부터 8기까지 지난 8년간 220여명의 수료생 중 102명이 47개국 71개 국제기구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세계은행, 녹색기후기금(GCF), 유엔난민기구(UNHCR), 국제형사재판소(ICC),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다양한 기관에 진출했다.

재단은 이번 윈터 캠퍼스에서 주미대한민국대사관을 방문하여 조현동 주미대사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한미관계의 역사를 비롯하여 경제, 과학기술, 문화 등으로의 한미동맹 확장 속 청년의 역할에 대한 질의 응답이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세계은행 및 국제통화기금(IMF)을 방문하여 핀테크, 환경 등 최근 부상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파악하는 기회를 가졌다. 7일에는 미국 조지워싱턴대에 방문하여 경영대학(GWSB) 교수진의 사회 혁신과 디지털 전환에 대한 강연을 통해 견문을 넓혔다.

이후 뉴욕으로 이동하여 주유엔대표부, 유엔개발계획(UNDP) 및 유엔 본부 방문을 통해 현재 UN에 진출한 한국인 직원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8기는 이번 윈터 캠퍼스를 마지막으로 25명이 모두 수료하여 국제기구 및 INGO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산2' 고한민, 곽윤기·임수향과 내부 경쟁서 값진 1위! '팀워크' 증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의 ‘뛰산 크루’가 홍천에서 펼쳐진 첫 내부 경쟁 ‘시빌 워’ 릴레이 마라톤을 통해 팀워크를 다지는 한편 승부욕을 불태우며 극적인 레이스를 완성했다. 15일(월) 방송된 ‘뛰어야 산다 시즌2’ 4회에서는 강원도 홍천에서 열린 ‘홍천 사랑 마라톤 대회’를 배경으로, A팀 고한민-곽윤기-임수

2

'박장대소' 이은결 "주량이 되게 약한데" 얼큰한(?) 알코올 마술쇼 선보이다 만취?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에 깜짝 출연한 ‘대한민국 일등 마술사’ 이은결이 ‘알코올 마술쇼’(?)를 선보여 현장을 발칵 뒤집는다. 17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8회에서는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내년 1월 결혼 예정인데, 프러포즈를 도와 달라”는 ‘콜’을 받아 마술을 활용한 프러포즈

3

정승제, 최초로 하숙생 집 급습! "널 잡으러 왔다" 납치 시도 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 새로운 하숙생들이 등장해 분위기를 반전시킨다. 티캐스트 E채널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은 17일(수) 저녁 8시 방송되는 4회를 앞두고, 비주얼부터 남다른 ‘NEW 하숙생들’의 등장이 담긴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 예고편에서 훈훈한 비주얼의 한 남자 하숙생은 오토바이를 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