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꽃동네희망의집 중증장애 예술가들, '다림반 초대전 – 즐이야기'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28 13:46:13
  • -
  • +
  • 인쇄
서울특별시의회 본관 중앙홀서 내달 7일까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즐겁고 따뜻한 예술 이야기’가 서울 한복판에서 펼쳐진다.


가평꽃동네희망의집 소속 중증장애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다림반 초대전 – 즐이야기’가 오는 5월 7일(수)까지, 서울특별시의회 본관 중앙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다림반’에서 활동 중인 중증장애인 작가들의 회화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오랜 시간 쌓아온 창작의 결과물과 마음의 이야기들을 담아낸다.  


참여 작가는 고윤정, 김재호, 김연경, 박정민, 안경희, 이선희, 이주연, 이희동, 임덕연, 정종기, 정철, 홍성기 등이며, 이들의 작품에는 고유한 시선과 감정이 섬세하게 녹아 있다.

전시기획 및 미술지도로는 이상미, 김연화, 이혜경, 유진경, 김현석 등이 함께하였다. 14년간의 재능기부를 통해 함께해온 작가님들의 꾸준히 지원해 준 활동과 이들의 헌신 속에서 싹튼 창작의 꽃이 바로 이번 초대전을 통해 2025년 올해 공개된다.

‘다림반’은 단순한 미술 활동을 넘어, 예술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장이 되어왔다. 붓을 쥐기조차 쉽지 않던 이들이 지금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선을 긋고, 색을 채우며, 세상에 말을 건네고 있다.

가평꽃동네희망의집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예술을 통한 자기표현과 치유, 그리고 함께 나눈 시간이 만들어낸 결실이다”며 “다림방에서 피어난 따뜻한 ‘즐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영감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