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티, 슈미트·신용보증기금·서울대기술지주 참여한 시리즈A 투자 유치 완료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1 14:29:5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더블티가 슈미트를 앵커 투자자로 하고 신용보증기금과 서울대기술지주가 참여한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더블티는 AI(인공지능) 기반 산업안전 사고예방 시스템 ‘헤임달’을 개발한 기업이다. 헤임달은 위치 데이터와 AI 분석으로 사고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는 플랫폼으로, 기존 관제 중심 안전시스템과 달리 예방에 초점을 맞췄다. BLE(저전력 블루투스)·UWB(초광대역) 기반 RTLS(실시간 위치 시스템), 위험 객체 간 상관관계 분석, ‘Dynamic Risk Map’(실시간 위험 수준 지도)->(동적물체 인식을 통한 자동 위험구역 설정)으로 이어지는 구조다.

이번 투자 과정에서 더블티는 안정적 사업 모델과 고객 레퍼런스를 동시 확보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그간 부트스트래핑 방식으로 외부 투자 없이 사업 지속성을 증명하고 PoC(개념검증)를 넘어 계약·설치·운영으로 이어진 사례를 축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50인 미만 사업장과 정부 지원금 및 바우처 제도를 겨냥, 초기 고객을 단기간에 확보하고 유지보수·데이터 기반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수익으로 확장 가능한 구조를 구축했다.

더블티는 이번 투자금을 R&D(연구·개발) 및 핵심 인력 확충에 투입할 계획이다. △RTLS 정밀도 고도화 △Dynamic Risk Map 자동화->고도화 △사고 예측 정확도 개선 등 기술 고도화를 본격 추진한다. AI 알고리즘, 데이터 분석, 모바일·클라우드 개발 등 핵심 기술 중심의 채용도 진행한다.

관계자는 “사고 발생 가능성을 사전 판단하고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산업안전 AI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게 목표”라며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성능이 개선되는 구조여서 후발 주자가 따라오기 어려운 ‘기술적 해자’를 형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산업안전 도메인과 AI 역량을 갖춘 인재를 확보해 기술 내재화와 연구 역량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영준 더블티 대표는 “헤임달은 현장 내 사람과 설비의 위치 데이터, 이동 패턴, 작업 맥락을 실시간 분석해 위험을 구조적으로 보여주고 관리자가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한다”며 “이는 단순한 알림이나 감시 기능을 넘어 현장의 의사결정 체계에 관여하는 접근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투자 유치로 현장 운영과 의사결정을 떠받치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