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성공전략' 강화 협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14 16:51:2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협력 중인 가운데 매출이 16배 증가한 소상공인이 탄생하는 등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은 올해 1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 사업'을 펼치며 131여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 티몬의 '소문난 라이브' 이미지 [이미지=티몬]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 ▲특별 기획관 ▲라이브방송 전용 마케팅 ▲노출광고 등을 맞춤형으로 연계하며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돕는다.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양곡 전문 업체 '드림라이스'는 지난달 티몬 입점 후 매출이 직전 달 대비 16배 이상 상승했다.

지난달 23일 첫 라이브방송에서 이 업체는 일반 스튜디오가 아닌 쌀 공장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도정 과정을 생생히 공개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했다.

우수 소상공인 상품들은 '소문난 라이브'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티몬은 앞으로도 매주 2~4회에 걸쳐 직접 지역과 제조 현장을 찾아가며 소상공인들의 상품들을 판매하는 방송을 이어갈 계획이다.

티몬 정해영 상생협력실장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단단한 협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셀러들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커머스 환경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참좋은여행,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참좋은여행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2018년부터 매년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을 선도적으로 실천한 100개 기업을 선정해 격려하는 제도다. 참좋은여행은 이번 평가에서 고용 확대 노력 청년·여성 친화적 고용 환경 안정적

2

CJ프레시웨이, 미식 콘텐츠 플랫폼 ‘메티즌’과 협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는 미식 콘텐츠 플랫폼 ‘메티즌’과 손잡고 상품 기획, 레시피 개발, 비즈니스 컨설팅 등 외식업자의 사업 성공을 돕는 비즈니스 솔루션 역량을 홍보한다고 1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메티즌과 함께 셰프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추진한다. 자체 외식 식자재 브랜드 ‘프레시원’의 주요 상품을 활용한 셰프 레시피를 협업 개발하고,

3

애경산업,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납품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자사와 거래하는 67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82억원 수준의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5일 앞당겨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삼중고 영향으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