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크라운, 크림블 크렘브륄레맛 출시... MZ세대 '취향저격'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17:08:59
  • -
  • +
  • 인쇄
디저트 문화 성장세 속 신제품 출시로 '접점 확대'
파이경쟁 속 매니아 층 '형성'해 인지도 '정조준'

[메가경제=정호 기자] 크라운제과가 크림블 시리즈의 신규 라인업 '크림블 크렘브륄레맛'을 출시했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 제품은 일상화된 MZ세대의 디저트 문화를 겨냥한 제품으로 크림블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제작됐다. 크렘 블뤼레는 한 요리 예능프로그램에 소개되며 관심을 키우는 디저트 메뉴로 알려졌다. 출시 시기는 지난 달 25일이었던 것으로 메가경제 취재결과 확인됐다. 

 

▲ <사진=온라인 쇼핑몰 판매 페이지 캡처>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2022년 기준 한국 디저트 시장 규모는 15조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으며 2020년 대비 15.4% 성장했다. 

 

프랑스 전통 요리로 알려진 크렘 브륄레는 커스터드에 얇은 캐러멜을 입힌 요리로 후식으로 주로 이용한다. 한 인스타그램 계정은 이 신제품은 초콜릿이 코팅된 파이류 제품에 커스터드 크림을 채워놓았다고 소개했다. 

 

이 제품은 2006년부터 판매되어 왔지만 오리온 초코파이, 롯데 몽쉘을 비롯한 파이류 경쟁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19년 동안 꾸준히 판매되며 일부 마니아층을 형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30대 남성A씨는 "훈련소에서 PX를 이용하게 해줬을 때 사 먹어봤던 기억이 있다"며 "이런 신제품이 나왔는지도 몰랐다"고 말했다. 경기도 거주 중인 20대 남성은 "고등학교 1~2학년 때 간식으로 자주 사 먹었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크라운제과는 이 신규라인업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과 접점을 넓힐 것으로 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에도 제품을 꾸준히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해 왔다"며 "이번 신제품은 디저트 문화에 관심도가 높은 MZ세대와 접점을 넓히기 위해 제작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