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통합 모바일 앱 '마이기아' 리뉴얼...'개인화 서비스' 초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9 16:54:37
  • -
  • +
  • 인쇄

기아는 기존 통합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 '기아 빅(Kia VIK)'을 개인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마이기아(MyKia)'로 리뉴얼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출시한 기아 빅은 차량 구매 정보부터 운행 유지관리까지 고객의 '카 라이프(Car Life)' 전 과정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 회원 수가 250만 명에 달한다.
 

▲ 기아 제공


기아는 고객의 개별화된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마이기아로 새 단장을 하고 개인화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마이기아는 홈 화면을 고객 차량의 색상과 동일하게 했다.

또 사용자 데이터와 차량 상태에 따라 맞춤현 콘텐츠를 구성하고, 주행 전 홈 화면에서 실시간 날씨와 함께 소모품이나 정비 현황 등 차량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존 기아 빅을 통해 제공했던 정비 이력 확인과 소모품 관리뿐 아니라 자동차 보험, 차량 할부, 주차료 등 차량과 관련한 모든 비용을 일목요연하게 표시하고, 월별 유지비 차트와 항목별 지출 내역 통계를 그래프로 제공해 효율적인 차량 관리를 돕는다.

기아는 마이기아 출시 기념으로 오는 30일부터 내달 19일까지 평점 및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아 관계자는 "마이기아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중 최고 수준의 개인화 서비스를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자동차 생활에 즐거움을 줄 것"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