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부패방지경영 국제표준 인증 ‘ISO 37001’ 획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16 17:01:08
  • -
  • +
  • 인쇄
향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반부패 경영활동 성과 반영

SK텔레콤은 반부패 경영환경 구축과 윤리경영 체계 정착을 위해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6년 수립한 부패방지경영에 관한 요구사항과 절차 등에 대한 표준이다.
 

▲ (왼쪽부터) SK텔레콤 홍성표 윤리경영팀장, SK텔레콤 채종근 윤리경영담당,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오경희 원장,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배주영 인증운영센터장이 함께한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SKT는 ‘ISO 37001’ 인증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부서별 부패 리스크에 대한 도출‧평가를 통한 리스크 통제방안과 예방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달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의 엄격한 심사를 받았다.

또한 같은 달 SKT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페이지에 ‘SKT 부패방지 방침’을 게시하는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실행에 대한 최고 경영진의 의지를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다.

지난 3월 SKT는 ESG 시대에 기업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BIS 서밋에서 반부패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SKT는 향후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반부패 경영활동 성과를 반영하는 등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 부패방지경영을 지속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채종근 SK텔레콤 윤리경영 담당은 “국제표준 인증심사를 통해 당사의 윤리경영 실천 활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SKT가 향후 대내외로부터 더욱 강한 신뢰를 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힘찬병원, 자가 혈소판 풍부 혈장(PRP) 관절강내 주사 도입…혈소판 활성화로 치료 효과 기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퇴행성 무릎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치료법이 신의료기술로 승인되면서 비수술적 치료 옵션이 확대되고 있다. 힘찬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가 승인한 ‘자가 혈소판 풍부 혈장(PRP) 관절강내 주사’를 도입, 특허받은 혈소판 활성화 기구를 통해 치료 효과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퇴행성 무릎 관절염은 노화로 인해 연골

2

네이버클라우드, SK하이닉스와 AI 서비스 성능·효율성 동시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SK하이닉스와 인공지능(AI) 서비스 성능과 효율 혁신을 위한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대규모 데이터센터에 SK하이닉스의 최신 하드웨어를 적용하고 데이터센터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병행함으로써 AI 서비스 응답 속도 향상과 서비스 원가 절감을 동시에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3

긴 추석 연휴 효과...참좋은여행, 지난해 대비 여행객 37%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참좋은여행은 올해 추석 연휴 시작일인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출발 예정인 여행객이 총 1만5332명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2024년 9월 14~16일) 1만1173명에서 약 37% 늘어난 수치다. 여행객보다 더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판매금액이다. 지난해 148억 원에서 올해 286억 원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