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프로스포츠 현장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14 17:44:47
  • -
  • +
  • 인쇄
‘전북 현대모터스’, ‘기아 타이거즈’ 유니폼에 부산엑스포 공식 엠블럼 패치 부착

현대차그룹이 그룹사 스포츠단과 공식 글로벌 SNS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및 국내외 열기 조성을 위한 지원 활동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국내외에서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야구단 ‘KIA 타이거즈’와 축구단 ’전북 현대 모터스’와 함께 다양한 유치 활동을 추진한다.
 

▲ 전북 현대 모터스의 홈구장인 전주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의 경기 중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대형 플래카드가 설치된 관중석의 모습.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공]

 

기아 타이거즈는 지난 13일부터 홈구장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내부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합니다”라고 적힌 대형 플래카드 등을 설치해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또 기아 타이거즈 선수들은 이날부터 유니폼 오른쪽 상단에 'WORLD EXPO 2030 BUSAN, KOREA’라고 적힌 부산엑스포 공식 엠블럼 패치를 부착하고 경기에 출전한다.

전북 현대모터스 역시 지난 7월 말 홈구장인 전주월드컵 경기장에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대형 플래카드 등을 설치했으며, 선수 유니폼에도 부산엑스포 엠블럼 패치를 부착한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링크드인 등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글로벌 홍보에도 나서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영문‧국문으로 세계박람회 행사의 국제적 위상과 중요성, 부산의 경쟁력과 비전 등 부산엑스포 유치 관련 콘텐츠를 지속해서 게재해 부산이 세계박람회의 최적지임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또한 관련 퀴즈·응원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 SNS 이벤트를 통해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대표 스포츠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함으로써 국민들의 관심‧지지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차그룹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브릿지엠 복지 멤버십, 하반기에만 신규 브랜드 20곳 추가…"생활밀착형 혜택 확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멤버십 플랫폼 기업 브릿지엠(Bridge M)이 운영하는 복지 멤버십 서비스가 올해 하반기에만 20여 개 신규 브랜드와 제휴를 체결하며 시장 점유를 높여가고 있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 장기화로 기업 복지가 직원 생활에 직접 도움이 되는 실용적 혜택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브릿지엠의 복지 플랫폼이 시장에서 주목받는 것으로 분석된다.브릿

2

LG에너지솔루션, 전기차 배터리 평가 서비스 '비원스'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배터리 평가 서비스 ‘비원스(B.once)’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비원스는 5분 만에 단 한 번의 진단만으로 차량에 탑재된 배터리의 상태(잔존 용량, 전압 및 온도 등)를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비원스는 LG에너지솔루션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1만 건 이상의 배터리 관리 및 진단 특허를 바탕

3

유한코스메틱, 사명 변경으로 새 출발…“신뢰받는 ODM 파트너 도약”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 관계사 화장품 ODM 전문기업 ㈜코스온이 13일 사명을 ㈜유한코스메틱(Yuhan Cosmetics)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국내 1위 제약사의 연구 기술력과 품질 관리 역량을 화장품 산업에 접목해 차별화된 ODM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유한코스메틱은 새로운 비전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