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A=삼성전자" 효과 수혜 기대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26 08:06:19
  • -
  • +
  • 인쇄
시장 개화와 1분기 실적 호조 전망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삼성전기가 인공지능(AI) 기반 산업의 수혜주로 부상했다.


KB증권은 26일 삼성전기의 목표주가를 21만원으로 11% 상향 조정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는 AI 시장 개화에 따른 중장기 수혜와 1분기 실적 호조를 반영한 결과이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올 1분기 삼성전기의 실적을 매출액: 2.44조원 (+21% YoY), 영업이익은 1742억원 (+24%, 영업이익률 7.1%)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가 온디바이스AI 폰 시장을 선점하며 “AI=삼성전자”이라는 공식을 성립시킨 결과물이다. 삼성전기는 이 같은 MLCC 및 카메라 모듈 업황 개선에 다른 기대치를 받고 있다. 이 연구원은 “최근 갤럭시S24의 판매가 호조세를 이어가고, 이 같은 기세가 출시될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신제품에 까지 반영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후공정 개선을 통한 반도체 성능 향상 니즈가 강해지고 있어 패키징 기판의 고다층/대면적화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삼성전기는 진입장벽이 높은 AI 가속기향 FCBGA 공급이 하반기부터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2027년 이후에는 유리기판 시장 진입도 예상되고 있어 향후 AI 수혜주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JW신약, 듀크레이 ‘케르티올 크림’ 론칭…스킨케어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신약은 프랑스 제약사 피에르파브르(Pierre Fabre)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듀크레이(Ducray)의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케르티올)’을 국내 공식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JW신약은 지난해 듀크레이의 모발 케어 화장품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스킨 케어 제품을 추가하며 두피와 피부를 아우르는

2

대원제약, 급성기관지염 치료제 ‘코대원플러스정’ 허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급성기관지염 치료제 ‘코대원플러스정’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코대원플러스정은 기존 진해거담제 ‘코대원정’에 생약 성분인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 11% 에탄올건조엑스를 더한 복합제다.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는 항균·항바이러스 작용을 통해 급성 기관지염 치료에 쓰인다. 이와

3

강남 조성명-용산 박희영 TOP10 진입, ‘K-브랜드지수’ 서울시 지자체장 순위 싸움 치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서울시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선정됐다고 29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