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발달장애인 대상 독서문화프로그램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08:18: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 은천동작은도서관이 발달장애인을 위한 ‘너의 그림책을 들려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의 사회성 발달과 문화적 격차 해소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이번 사업은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주관한 ‘2024년 장애인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악문화재단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었다. 프로그램은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과 연계하여 5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간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총 13회에 걸쳐 도서관 이용 교육 1회, 독서 프로그램 10회, 문화 프로그램 2회로 진행되었다. 

 

▲ 관악문화재단, 발달장애인 대상 독서문화프로그램 성료

올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은 신체활동과 동화구연 외에도 관악구립도서관과 미디어센터관악 녹음실을 방문하며 다양한 문화경험을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고 녹음실에서 직접 낭독하는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참여자의 보호자는 “아이가 나만의 책을 만들고 낭독하는 경험을 통하여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참여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관악문화재단은 정보취약계층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배리어프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관내 장애인자립센터와 연계하여 ‘리딩푸드를 즐기다’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향유 경험을 넓힐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