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태국 1위 유음료 전문기업 '더치밀'과 손잡고 베트남 시장 진출 잰걸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08:19:0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리온은 태국 1위 유음료 전문기업 더치밀(Dutch Mill)과 손잡고 베트남 유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통해 더치밀 제품의 베트남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 1984년 설립된 더치밀은 우유, 요거트, 두유 등 영양을 강화한 제품군으로 태국 유음료 시장에서 7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출 국가도 전 세계 약 20개국에 이른다. 

 

▲오리온이 베트남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오리온]

식품 품질안전 관련 국제표준인 HACCP, GMP, ISO9001·14001 인증을 받는 등 원료 선정부터 제품 생산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유음료 분야의 선두기업일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 가치를 증대시킨다는 경영이념도 오리온과 일치해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오리온은 8월 중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천연과일 발효 요거트 음료 ‘Proyo!’와 초콜릿맛 몰트 우유 ‘Choco IQ’ 등 상온 유통 브랜드 2개를 우선 선보이며, 향후 후속 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Proyo!’는 신선한 우유를 프로바이오틱스로 자연 발효시킨 후 농축 과즙을 넣어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오렌지, 딸기, 블루베리 등 3종으로 출시한다. 요거트 함량이 52%로 현지 동종 제품 중 가장 높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C, 칼슘, 아연, 요오드 등 12가지의 영양소를 첨가했다.

‘Choco IQ’는 진한 초콜릿 우유에 영양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몰트를 넣어 한층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비타민B군 8종, 칼슘, 인, 철 등 총 14가지의 영양소도 첨가했다. 패키지에는 베트남에서 국민 간식으로 자리잡은 ‘초코파이’ 디자인을 접목해 친숙한 이미지를 더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베트남 내 유제품 시장은 2021년 기준 7조 원 규모에 이른다. 특히 한 해 150만 명의 신생아가 출생하고 소득 수준이 향상되면서 자녀의 성장발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며, 영양을 강화한 고품질 유음료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오리온은 2005년 베트남 법인 설립 이후 20년 가까이 구축해온 탄탄한 영업망을 적극 활용해 현지 유통채널의 70%를 차지하는 일반 소매점을 시작으로 대형마트와 편의점, 온라인까지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유음료 시장 진출은 베트남 법인이 신규 카테고리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의가 크다”며 “차별화된 영업력을 기반으로 유음료 시장에 조기 안착하면서 현지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시장 지배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촌치킨, 첫 해외매장 미국 LA ‘미드윌셔점’ 리뉴얼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미드윌셔(Mid-Wilshire) 점’이 약 7개월간의 리뉴얼을 마치고 15일(현지시각)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새 단장한 미드윌셔점은 2007년 미국에 첫 진출해 글로벌 사업 시작을 알린 교촌이 오픈한 첫 해외 매장이다. 브랜드의 해외 확장의 시작점으로 의미가 깊은 곳

2

GC녹십자의료재단, ‘이종욱펠로우십 감염병 전문가 과정’ 연수단 대상 현장 학습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의료재단(대표원장 이상곤)은 지난 9월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이종욱펠로우십 감염병 전문가 과정’ 연수단을 초청해 국내 감염병 관리 현장 학습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현장 학습은 GC녹십자의료재단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이 공동 운영하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이종욱펠로우십 감염병 전문가 과정’의

3

루트인 신제품 ‘루트인 올레샷’, 출시 직후 와디즈서 조기 완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간편한 건강 루틴 브랜드 루트인(ROOTIN)은 신제품 ‘루트인 올레샷’이 와디즈에서 조기 완판됐다고 16일 밝혔다. ‘루트인 올레샷’은 올리브오일과 레몬즙을 계량해 섭취하는 현대인들의 루틴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별도 계량할 필요 없이 1포에 엄선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과 레몬 오일, MCT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