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 감염병 대응 COVID 백신과 치료제 라인업 완성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2 09:28:2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감염병 대응을 위한 백신과 치료제, mRNA 백신의 상온 초장기 보관 플랫폼 상업적 권리 등을 확보하며, 미래 Disease X 팬데믹에 대비한 백신 주권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겨울 독감(인플루엔자)과 코로나가 동시에 유행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트윈데믹' 상황에서 백신과 치료제 확보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이러한 시점에 맞춰, 다양한 감염병에 대응할 수 있는 백신 및 치료제 라인업을 갖추며, 미래 감염병 대응을 위한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 디엑스앤브이엑스, 감염병 대응 COVID 백신과 치료제 라인업 완성


디엑스앤브이엑스가 개발 중인 주요 파이프라인에는 최근 도입한 범용 코로나 백신, 자체 개발 중인 원형 mRNA 백신, 마이크로바이옴 호흡기 질환 백신 등이 포함된다. 또한, 항바이러스 치료제 후보 물질과 mRNA 백신의 상온 초장기 보관 기술 상업화 권리 등을 확보하여 미래 팬데믹에 대비한 백신과 치료제 라인업을 완성하고 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Disease X와 같은 예측 불가능한 감염병 위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백신과 치료제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국가의 자주방역 능력을 키워, 미래의 팬데믹에 대한 준비를 갖춰 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 도입한 범용 코로나 백신은 모든 COVID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춘 제품으로, 향후 글로벌 제약 바이오 기업 및 대학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파트너십을 추진할 예정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가 자체 개발 중인 mRNA 백신은 전임상에서 동등 물질 대비 우수한 효과를 보였으며, 후보 물질에 대해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이와 함께, 국내 산학연 협력을 통해 mRNA 백신의 초저온 보관과 유통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개발이 진행 중이며, 차세대 백신 기술 및 상업화 준비도 차근차근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박테리아 백신은 호흡기 질환 예방과 치료를 목표로 경구용 의약품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 백신은 특히 소아와 성인 대상의 호흡기 감염 예방 및 치료를 위한 면역 증강제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이 외에도 차세대 항바이러스 플랫폼 기술을 개발 중이다. 이 기술은 코로나를 포함한 지카, 에볼라, 뎅기, 마버그열 등 다양한 치명적인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빠른 대응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디엑스앤브이엑스의 권규찬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 당시 외국 제약사에 백신 공급을 전적으로 의존하면서, 국민들의 보건 안보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한 것을 우리 모두가 경험했다”며, “어떤 형태로 재발할지 모를 팬데믹에 대비해 백신 및 치료제를 확보하는 것이 백신 주권을 확보하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우리는 뜻을 함께하는 글로벌 산학연 네트워크를 확보해 지속적으로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고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