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KB차차차 데이터로 알아보는 ‘KB스타픽’ 판매 순위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09:42:4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KB캐피탈이 운영하는 자사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지난해 11월부터 1년간 KB차차차에서 판매된 ‘KB스타픽’ 매물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대 그랜저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KB캐피탈에 따르면 KB스타픽은 KB차차차 정회원 딜러가 직접 선별한 우수 매물만을 노출하는 추천 서비스로, 차량 상태와 주요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한 줄 스펙’을 제공하고 있다. 엄선된 매물을 보여주는 만큼 고객은 KB스타픽에서 신뢰할 수 있는 차량을 빠르고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KB스타픽은 출시 이후 일반 매물 대비 높은 판매량과 조회수로 믿고 보는 차량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중고차 구매 경험이 있었던 고객은 물론 첫차를 찾는 고객에게도 안심할 수 있는 선택지로 평가 받고 있다. 
 

▲ <사진=KB캐피탈>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분석한 KB스타픽 매물 판매량 Top 5는 ▲1위 현대 그랜저, ▲2위 기아 카니발, ▲3위 제네시스 G80, ▲4위 기아 쏘렌토, ▲5위 현대 아반떼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현대 그랜저는 넓은 실내공간과 정숙성, 부드러운 승차감을 갖춘 대표적인 준대형 세단으로 전 연령대에서 고른 관심을 받았다. 특히 최신 모델 그랜저 GN7은 첨단 주행 보조 기능과 대형 디스플레이등 편의 사항이 적용되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2위 기아 카니발은 가족·단체 이동뿐 아니라 레저·업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대형 미니밴이다. 연령별 조회수는 3040세대 비중이 68.3%로 가장 높았으며, 그 중 40대 비중이 42.1%로 나타났다.

 

3위 제네시스 G80은 고급 소재와 정제된 디자인을 갖춘 프리미엄 대형 세단으로, 후륜 기반 플랫폼과 높은 정숙성을  강점으로 한다. 연령별 조회수 데이터는 4050세대 비중이 61.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4위 기아 쏘렌토는 5·6·7인승 구성을 갖춘 중형 SUV이자 가족 중심 이동에 최적화된 모델로, 3040세대 조회 비중이 58.4%를 기록했다. 특히 30대 조회 비중이 27.3%로 다른 차량 대비 높게 나타났다. 

 

5위 현대 아반떼는 뛰어난 경제성과 효율성을 갖춘 준중형 세단으로, 사회 초년생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030세대 조회 비중이 62.6%로 가장 높아 젊은 고객층의 관심이 집중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KB캐피탈 관계자는“KB차차차에서는 14만대 이상의 국산 및 수입차 매물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구매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며, “특히, 출시 1주년을 맞은 KB스타픽 서비스는 차량의 주요 정보와 특징을 한 줄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이 간편하게 차량을 선택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중년 이후 돌발적 망상·성격 변화… 치매 초기 신호일 수 있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중년 이후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망상이나 성격 변화가 조현병 등 정신병적 증상으로 오인되는 사례가 적지 않지만, 실제로는 치매 초기 단계에서 나타나는 신경퇴행성 변화일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건국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노인클리닉 전홍준 교수는 “근거 없는 의심, 급격한 성격 변화, 저장강박이 눈에 띄게 나타날 경우 정신병적 장

2

삼성바이오로직스, 2026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최연소 여성 임원 2명 배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회사는 올해 수주 신기록을 다시 쓰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 중인 가운데, 이번 인사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인재 발탁’에 방점을 찍었다.이번 인사에서 김희정·정형남 상무가

3

노스페이스, ‘키즈 윈터 컬렉션’ 출시…김나영 패밀리 화보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본격적인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키즈 윈터 컬렉션’을 출시하며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2007년 업계 최초로 키즈 라인을 론칭한 이후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기술력과 트렌디한 ‘미니미(Mini-Me)’ 콘셉트를 반영해 패밀리룩 연출이 용이하도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