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출시...ESG 강화 차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03 09:55:40
  • -
  • +
  • 인쇄

오리온은 자사 생수 브랜드 '닥터유 제주용암수'에서 라벨을 없앤 제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의 수분리성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효율성을 높였다. 

 

또 기존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라벨이 있던 자리에 'Dr.You 용암수'를 새기고, 제품명·식품유형·영양정보 등은 묶음용 포장에 표시했다. 

 

▲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오리온은 오는 10일 530㎖ 제품을 닥터유 제주용암수 전용 앱과 홈페이지에서 먼저 출시한다. 향후 대형마트·이커머스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2L 용량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4년부터 제품의 포장재 크기와 잉크 사용량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제품의 양을 늘려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착한 포장’을 시행하고 있다.

2017년에는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유기화합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포장재를 개발해 식품용 포장재로는 최초로 환경부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아울러 2019년부터 총 120억 원을 투자해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절반가량 절감할 수 있는 ‘플렉소 인쇄설비’를 도입하는 등 환경 친화적 포장 적용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투어, 고객이 뽑은 ‘2025 올해의 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2025년 한 해 동안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2025 올해의 상품’을 선정하고, 상품 담당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출발한 상품의 예약 현황, HCSI(하나투어 고객만족도 지표), 개런티프로그램 준수 지표를 종합 분석했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의 베스트 상품 만

2

KG, 2025 신규 입사자 행사 개최…곽재선 회장 "당당하게 도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그룹이 신규 입사자의 소속감과 조직 몰입도를 강화하기 위해 환영 행사를 열었다. KG그룹은 19일, 전날 서울 중구 KG타워 하모니홀에서 ‘2025 Welcome to KG’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곽재선 회장과 주요 계열사 대표를 비롯해 2025년 상·하반기 신입 및 경력 입사자 약 240명이 참석했다.행사는 곽 회장의

3

노랑풍선, SFG 신화푸드그룹과 MOU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국내 외식기업 SFG 신화푸드그룹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여행과 외식이라는 일상 밀착형 소비 영역에서 양사의 고객 기반과 채널을 활용해 상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업무협약 체결은 지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