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케어 앱 개편, 전에 없던 이상적인 '갓생체중' 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1 10:21:1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GC케어(대표 안효조)가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를 전면 개편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인 버전을 새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건강 몸무게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갓생체중’ 등 모바일로 쉽게 할 수 있는 건강 체크&케어 서비스도 신규 출시했다. 

 

▲GC케어가 생활습관 관리앱 '어떠케어'를 새롭게 리뉴얼 했다 [사진=GC케어]

새로워진 ‘어떠케어’를 이용하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누구나 건강 상태를 쉽게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새로운 건강 관리 가이드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 경험(UX) 개선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도 집중했다. 새로운 홈 화면에는 △내 건강 상태를 바로 체크하는 ‘셀프체크’ △더 건강해지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셀프케어’ △건강관리에 꼭 필요한 ‘24시간 병원·약국 검색’ △암 환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암닥터’ 등 핵심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갓생체중’은 나에게 맞는 이상적인 체중을 새로운 방식으로 제시해 눈길을 끈다. BMI(체질량 지수) 등 기존의 권장체중은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갓생체중은 현재 나의 몸과 마음 상태, 질병위험도 등을 체크해 이상적인 목표 체중을 알려주고, 요요 없이 갓생체중에 건강하게 도달하는 데 필요한 활동, 영양, 수면, 체중 조절 기간 등 맞춤 가이드를 나의 생활습관에 맞게 알려준다. 약 20만 건의 건강 데이터가 서비스 알고리즘에 반영되어 내가 갓생체중에 얼마나 가까운지 비교해 볼 수도 있는 것도 특징이다.

그리고 암 환자에게 필요한 ‘암닥터 챗봇’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GC케어가 20여 년간 제공해 온 간호사 진료 동행 서비스 및 건강 상담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암 환자에게 필요한 증상과 진단, 치료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가족과 친구, 동료와 함께 즐기는 ‘함께 걷기’ 기능도 더욱 편리해졌다. 가장 기본적이지만 효과적인 걷기 활동을 주변 사람들과 비교하고 경쟁할 수 있도록 걸음 수 랭킹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친구 초대 및 관리도 더 쉽게 개선했다.

안효조 GC케어 대표는 “일상 속에서의 생활 습관 개선만큼 확실한 건강 관리 방법은 없을 것”이라며 “어떠케어가 작은 생활습관의 변화만이라도 만든다면 건강수명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