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 M365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업무환경 구축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10:21:3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365 기반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를 전 임직원 대상으로 본격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도입의 핵심은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환경으로의 체질 개선이다. 단순히 워드나 엑셀 같은 개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차원을 넘어, 팀즈(Teams)·셰어포인트(SharePoint)·원드라이브(OneDrive) 등이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통합 업무 생태계를 구축했다.

 

▲[사진=이지스자산운용]

 

팀즈에서는 채팅·화상회의·파일 공유와 공동작업을 한 공간에서 진행할 수 있다. 셰어포인트와 원드라이브를 활용하면 여러 명이 동시에 문서를 편집하고 코멘트를 남기는 등 실시간 공동작업이 가능하며, 협업 파일의 권한과 이력도 함께 관리된다.

 

이를 통해 투자 및 자산관리 등 업무에서 담당자들이 각각 작업한 내용을 취합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협업도 가능해진다.

 

아울러 생성형 AI인 ‘코파일럿(Copilot)’을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이식했다. 코파일럿은 단순 문서 작성을 넘어, 방대한 시장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 인사이트를 도출하거나 복잡한 계약서 조항을 요약·비교하는 등 전문적인 ‘AI 애널리스트’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반복적인 데이터 가공 업무에서 벗어나 딜 구조화(Structuring)와 같은 고부가가치 전략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보안 측면에서는 금융권의 엄격한 내부통제 기준을 충족하는 안심 보안 체계를 구축했다. 직무별로 데이터 접근 권한을 세분화해 정보 유출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강화된 ‘감사 추적(Audit Trail)’ 기능이다. 문서의 생성부터 수정, 열람, 공유에 이르는 모든 이력이 위변조 불가능한 형태로 기록된다. 이를 통해 사내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완벽히 준수할 수 있으며, 향후 투자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투명한 소명과 감사 대응이 가능해졌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대체투자는 여러 부서가 함께 검토하고 의사결정하는 과정이 많은 만큼 실시간으로 협업하면서도 보안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했다”며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과 정보보안을 함께 높이고 코파일럿을 통해 임직원들이 반복 업무에서 벗어나 보다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조경협회, ‘국가도시공원 특별전’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국가도시공원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한국조경협회는 동아전람 공동주관으로 29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6 대한민국조경정원박람회’을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광역시와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시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5개 지자체가 참여

2

BBQ ‘아이캔리부트’, 하나로마트서 샐러드·샌드위치 델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 계열사이자 식문화 콘텐츠 기획 기업인 파티센타의 브랜드 ‘아이캔리부트(ICANREBOOT)’가 신선편의식(Fresh Convenience Food) 제품을 하나로마트 고양점에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아이캔리부트는 하나로마트 고양점 OK쿡 델리 코너 내에 ‘아이캔리부트 델리 전용 매대’를 마련하고 샐러

3

SRT, 설 명절 승차권 총 26만석 판매 ‘예매율 81.2%’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진행한 설 명절 승차권 예매결과 공급좌석 32만9천석 중 26만7천석이 판매돼 예매율 81.2%를 기록했다. 귀성객이 가장 많은 날은 2월14일로 이날 하행선 예매율은 95.7%를 기록했다. 귀경객의 경우 설 다음날인 2월18일 상행선 예매율이 97.4%로 가장 높았다. 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