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취향대로 꾸미는 나만의 방 '미니룸' 오픈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0:55:1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컴투스가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미니룸’을 포함해 원작 시리즈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2000년대 국민 게임으로 사랑받은 컴투스 레전드 IP(지식 재산권)로, 현재까지 전 시리즈 누적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사랑받고 있다.

 

▲ <사진=컴투스>

 

이번에 추가된 ‘미니룸’은 원작 서비스 당시 큰 반향을 일으켰던 ‘방 꾸미기’ 시스템을 리뉴얼한 콘텐츠다. 지난해 ‘미니게임천국’ 신규 시리즈 1주년 생일파티 당시 업데이트가 예고돼 유저들의 큰 기대를 모았다.

 

가구를 사용해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꾸밀 수 있고, 일부 가구에는 일정 조건 충족 시 발동하는 캐릭터와의 상호작용 기능을 탑재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캐릭터를 배치하면 정해진 ‘블록’을 생성하고, 이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가구를 모을 수 있다. 가구는 ‘세트 상점’이나 ‘가구 상점’에서도 획득 가능하다.

 

‘미니게임천국4’에서 서비스됐던 미니게임 ‘잡아잡아’도 추가됐다. 좌우에서 날아오는 친구 캐릭터들을 화면을 터치해 이동하며 잡아내는 방식이다. 날아오는 친구를 놓치거나 폭탄에 부딪히면 친구들이 사라지고, 점차 날아오는 각도와 강도가 증폭돼 난도가 높아진다.

 

일정 시간 동안 친구들이 커지고 무적이 되는 ‘시금치’, 꼬리 부분 친구가 여럿으로 늘어나는 ‘소시지 문어’ 등 전용 푸드 아이템을 활용하면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다.

 

원조 인기 캐릭터 ‘체리’를 비롯해 ‘드로니’, ‘목눈이’, ‘레용’ 등 ‘잡아잡아’에서 선택 시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캐릭터 4종과 캐릭터별 스킨·코스튬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3월 12일까지 ‘체리의 내집마련’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벤트 재화 ‘체리네 집 열쇠’를 모으면 누적 개수에 따라 블록 등 여러 가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상점에서 스타 등급 캐릭터를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캡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동일한 기간 동안 ‘캐릭터 골라카드’ 등을 지급하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출석부’가 진행되고, 3월 말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가구 캡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銀, 포용금융 추진 결의대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6일 경주시 소재 농협교육원에서 전국 영업본부 본부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포용금융 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서민·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하고, 금융의 온기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포용적 금융으로의 대전환’을

2

KB국민카드, 생성형 AI 구독 고객 413%↑…2년 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카드는 생성형 AI 구독 서비스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2년간 생성형 AI 유료 구독 고객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2024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최근 2년간 KB국민 신용·체크카드로 생성형 AI 관련 가맹점에서 결제한 고객 34만8000명의 데이터를 분석

3

출시 때마다 20만 개 훌쩍... 스타벅스 미니 홀케이크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1인 가구 증가와 디저트 소비의 세분화 흐름에 맞춰 미니 홀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념일 중심이던 홀케이크 수요가 일상 디저트로 확산되면서, 소용량·합리적 크기의 미니 홀케이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겨울 선보인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1~2인이 즐기기 적합한 크기와 딸기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