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장관·금융감독원장 퇴직연금사업자 미래에셋증권 현장 방문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4-28 11:36:04
  • -
  • +
  • 인쇄
DB사무담당자, DC/IRP 가입자 등 초청 현장 목소리 경청
은퇴설계 상담 등 퇴직연금 서비스 시연 진행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고용노동부장관과 금융감독원장이 미래에셋증권을 방문했다. DB사무담당자, DC/IRP 가입자, 퇴직연금모집인 등을 초청해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고 사적연금의 한 축으로 근로자 노후를 위한 퇴직연금 역할을 강조하며 수익률 제고 노력을 당부했다.


고용노동부장관, 금융감독원장은 합동으로 28일 오전 퇴직연금사업자 중 최근 DC/IRP 가입자가 가장 많은 선택을 하고 있는 미래에셋증권을 현장 방문했다. 미래에셋증권 본사에 위치한 WM센터원 지점에서 약 1시간 30분 동안 사적연금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퇴직연금제도의 운용수익률 제고 및 노후 연금소득으로서의 역할을 위한 연금화 향상 등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 (오른쪽 부터)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이 퇴직연금상품 가입 시연을 듣고있다.[사진=미래에셋증권]


이번 방문의 주요 일정으로 퇴직연금 서비스 시연과 함께 현장 간담회가 진행되었으며, 고용노동부장관과 금융감독원장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가입과 디폴트옵션 지정을 직접 시연해 보고, 미래에셋증권 연금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연금설계 서비스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노동부장관, 금융감독원장,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 DB 사무담당자, DC/IRP 가입자, 퇴직연금모집인, 퇴직연금실무 신입직원 등이 참석하여 퇴직연금 제도 발전을 위해 다양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사용자와 근로자들은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지난해 도입된 IPS, 디폴트옵션에 대한 정책효과 등 현장의 의견과 함께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을 위한 자산운용규제 완화, 퇴직연금 사업자의 서비스 개선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다. 특히, MZ 세대 DC 가입자 등이 참석하여 향후 사회의 주축으로 성장할 젊은 세대와의 소통도 진행했다.

이에 고용노동부장관과 금융감독원장은 "근로자 및 가입자의 수급권 보호, 수익률 제고를 위한 노력, 퇴직연금의 국민 친화적 혁신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 퇴직연금 제도 발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보다 많은 지원을 할 것"이라고 답했다.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은 “퇴직연금 제도 발전을 위한 뜻 깊은 자리였다.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신 정책당국에 감사드리며, 미래에셋증권도 퇴직연금사업자로서 다양한 서비스 개선과 수익률 제고를 통해 국민의 노후대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