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장관·금융감독원장 퇴직연금사업자 미래에셋증권 현장 방문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4-28 11:36:04
  • -
  • +
  • 인쇄
DB사무담당자, DC/IRP 가입자 등 초청 현장 목소리 경청
은퇴설계 상담 등 퇴직연금 서비스 시연 진행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고용노동부장관과 금융감독원장이 미래에셋증권을 방문했다. DB사무담당자, DC/IRP 가입자, 퇴직연금모집인 등을 초청해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고 사적연금의 한 축으로 근로자 노후를 위한 퇴직연금 역할을 강조하며 수익률 제고 노력을 당부했다.


고용노동부장관, 금융감독원장은 합동으로 28일 오전 퇴직연금사업자 중 최근 DC/IRP 가입자가 가장 많은 선택을 하고 있는 미래에셋증권을 현장 방문했다. 미래에셋증권 본사에 위치한 WM센터원 지점에서 약 1시간 30분 동안 사적연금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퇴직연금제도의 운용수익률 제고 및 노후 연금소득으로서의 역할을 위한 연금화 향상 등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 (오른쪽 부터)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이 퇴직연금상품 가입 시연을 듣고있다.[사진=미래에셋증권]


이번 방문의 주요 일정으로 퇴직연금 서비스 시연과 함께 현장 간담회가 진행되었으며, 고용노동부장관과 금융감독원장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가입과 디폴트옵션 지정을 직접 시연해 보고, 미래에셋증권 연금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연금설계 서비스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노동부장관, 금융감독원장,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 DB 사무담당자, DC/IRP 가입자, 퇴직연금모집인, 퇴직연금실무 신입직원 등이 참석하여 퇴직연금 제도 발전을 위해 다양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사용자와 근로자들은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지난해 도입된 IPS, 디폴트옵션에 대한 정책효과 등 현장의 의견과 함께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을 위한 자산운용규제 완화, 퇴직연금 사업자의 서비스 개선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다. 특히, MZ 세대 DC 가입자 등이 참석하여 향후 사회의 주축으로 성장할 젊은 세대와의 소통도 진행했다.

이에 고용노동부장관과 금융감독원장은 "근로자 및 가입자의 수급권 보호, 수익률 제고를 위한 노력, 퇴직연금의 국민 친화적 혁신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 퇴직연금 제도 발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보다 많은 지원을 할 것"이라고 답했다.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은 “퇴직연금 제도 발전을 위한 뜻 깊은 자리였다.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신 정책당국에 감사드리며, 미래에셋증권도 퇴직연금사업자로서 다양한 서비스 개선과 수익률 제고를 통해 국민의 노후대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리복, 글로벌 피트니스 커뮤니티 ‘F45 트레이닝’과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은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 트레이닝(이하 F45)’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F45는 호주에서 시작해 전 세계로 빠르게 확장 중인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로, 45분간의 팀 기반 운동을 통해 근력, 심폐 지구력, 신체 밸런스를 향상시키는 기능성 트

2

애경산업 루나, 컨실 블렌더 팔레트 '큐텐 메가포' 인기 랭킹 1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사라’(Sara)와 컬래버한 ‘컨실 블렌더 팔레트’가 지난 10월 초 진행된 큐텐(Qoo10) 메가포 행사에서 ‘인기 제품 랭킹 종합 1위’에 등극했다고 27일 밝혔다. 루나는 146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 인기 유튜버 사라와 함께 현지 소비자들의 피부

3

국순당, ‘2025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 한정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은 올가을 수확한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인 ‘2025 햅쌀로 빚은 첫술’을 2만4000병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순당은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7년째 한 해도 거르지 않고 ‘햅쌀로 빚은 첫술’을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며 추수 이후 햅쌀로 막걸리를 빚어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던 조상들의 술 문화를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