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상생협력센터 기반으로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 앞장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8 11:15:03
  • -
  • +
  • 인쇄
대전 본사 '콤비', 창업기업·예비창업자에 사무공간 무상 대여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가 대전 본사 스마트센터내 설치된 상생협력센터를 통해 지역내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조폐공사는 18일 상생협력센터 ‘콤비(KOMBI)’에 입주해 있는 보아스테크에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 정품인증 라벨 3500장을 제공해, 짝퉁 제품으로 인한 피해 방지와 해외 수출 지원에 나섰다.
 

▲조폐공사 스마트센터 전경 (사진 = 조폐공사 제공)

 

보아스테크는 의료기기와 친환경 화장품 개발·판매업체로 지난해 8월 콤비에 입주했다.

조폐공사는 2019년 12월 스마트센터 준공과 함께 상생협력센터 콤비를 조성, 창업기업들에게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회의실과 휴게공간 등 공용시설도 지원하고 있다.

콤비는 한국조폐공사 영문명 KOMSCO 비즈니스센터의 약자로, 조폐공사가 창업기업들과 ‘짝(콤비)’을 이뤄 상생 협력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콤비는 4개의 사무실로 구성돼 있다.

현재 보아스테크를 비롯해 ▲영상감시・경계 시스템 개발업체인 이노브레인텍 ▲문서・영상이미지 위변조 분석플랫폼 개발업체인 트렉체인 등 3개사가 입주해 있다.

오는 9월에는 지역 대학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예비창업자가 추가 입주할 예정이다.

조폐공사는 지금까지 7개의 창업기업을 지원했다.

최초로 입주했던 AI 코딩 교육업체 어라이브는 15억원 규모의 고용노동부 주관 AI 개발자 양성사업을 수주한 후 올해 초 독립했다.

조폐공사는 크라우드펀딩으로 입주기업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매해 시골학교 청소년 IT교육 기부활동에 활용하기도 했다.

반장식 사장은 “창업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꽝 없는 할인부터 상품권까지”…bhc, 고객 감사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2025년 연말을 맞아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은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bhc는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하루 1회 참여할 수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운영한다. 해당 이벤트는 ‘꽝 없는’ 방식으로, 참여 고객에게 1만 원 할인 4천 원 할인 치즈볼 100원 구매 중복

2

“투숙이 기부로”…롯데호텔앤리조트, 객실부터 콘텐츠까지 ‘전방위 사회공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객실 판매 수익 기부, 콘텐츠 협업, 김장 나눔 행사 등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최근 롯데호텔 서울에서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 운영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금은 롯데호텔 서울·월드·울산·제주 내 캐릭터 객실 이용객 참여

3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시라노’ 등장 앞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23일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 ‘시라노 번스타인’ 등장을 예고하는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시라노 번스타인’은 ‘흑태자’와 ‘하이델룬’에 이어 게임 내 세 번째 아우터 원(최고 등급) 캐릭터로, 오는 1월 13일 서비스 2주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