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R앱 '창덕아리랑' 웨비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5-21 11:27:56
  • -
  • +
  • 인쇄
‘웨비 어워드’의 문화·예술·이벤트 앱 분야에서 최고상인 ‘웨비상’ 수상
AR 등 ICT 활용한 문화 유산 보존 및 체험 제공 등 ESG 가치 창출 높은 평가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에서 ‘창덕아리랑 (Changdeok ARirang)’이 웨비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 창덕ARirang 앱 실행 모습 [SK텔레콤 제공]

 

이번에 수상한 SKT의 ‘창덕아리랑’은 지난해 문화재청·구글코리아와 함께 AR을 통해 창덕궁을 직접 체험, 관람할 수 있도록 제작한 AR 앱 서비스다. 아리랑의 영문인 ‘arirang’에 증강현실을 의미하는 AR이 드러나도록 ‘ARirang’으로 표기하는 점도 재치있다.

SKT는 ‘창덕아리랑’이 제 21회 웨비 어워드의 문화·예술·이벤트 앱(App) 분야에서 최고상인 ‘웨비상’을 수상했으며 ‘AR 최고 활용 앱 분야에서 Top 5’ 후보에 올랐다고 밝혔다.

‘웨비 어워드’는 미국 뉴욕의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ADAS)'가 1996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세계적인 디지털 시상식이다.
 

▲ 창덕ARirang 앱 실행 모습 [SK텔레콤 제공]

 

웹사이트, 광고, 모바일, 소셜 등 7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하는데 60여 개 국가에서 1만 3000개 이상의 출품작이 경쟁하는 등 시상의 권위와 대중적 인기가 높아 인터넷의 ‘오스카상’으로 명성이 높다.

이번 수상은 외국인, 어린이 등 누구나 어디서든 유네스코 창덕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문화재 관람의 장벽을 낮춘 점이 심사위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고 SKT 측은 설명했다.

특히, AR·VR 기술을 통해 창덕궁의 희정당, 후원 내부 등 문화재의 생생한 모습과 질감 등을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 독보적인 기술력도 높게 평가받았다.
 

▲ 창덕ARirang 앱 실행 모습 [SK텔레콤 제공]

 

예희강 SKT Creative Comm 그룹장은 “이번 수상은 SKT의 AR·VR 기술을 활용해 ESG 가치를 담은 캠페인이 전세계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5G 기술을 활용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