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온라인 플랫폼 '스틸샵' 오픈 1주년..."누적 판매 1만 5천톤 돌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4 11:28:36
  • -
  • +
  • 인쇄

동국제강은 온라인 플랫폼 '스틸샵'이 오픈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만 5000톤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스틸샵은 동국제강이 철강 판매 방식 전환을 위해 지난해 5월 처음 문을 열었다. 

 

▲ 동국제강 제공


제조실행시스템(MES)을 적용해 고객이 실시간으로 생산 가능 여부를 파악하고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동국제강이 업계에서 처음 선보였다.

동국제강에 따르면, 1000여 곳의 스틸샵 회원사 중 68%가 기존 거래 이력이 없던 신규 업체이며, 실제 구매로 이어진 회원 중 절반 이상이 스틸샵을 통한 재구매를 결정했다.

동국제강은 연내 스틸샵 모바일 앱을 추가로 내놔 품목 확장을 위해 철근 판매 규격을 다양화하고 H형강 판매도 시작할 예정이다.

또 중장기 목표로 2024년까지 연간 13만 톤의 판매 체제를 구축하고, 오는 2026년에는 25만 톤까지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동국제강 마케팅실장 이동철 상무는 “수요가의 눈높이가 계속 높아지고 시장 상황이 실시간으로 변하는 상황 속에서 이제 철강 온라인 거래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시스템과 차별화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촌치킨, 롯데JTB와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지난 11일 롯데JTB와 외국인 고객 대상 체험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교촌1991스쿨’ 운영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며, 향후 3년간 K-치킨 세계화를 위한 중장기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협약식은 11일 성남시 수정구

2

'돌싱글즈7' 동건 "단추 다시 꿰매 보려" 최종 선택 12시간 전 명은에 직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단추를 다시 꿰매볼까 해서…” MBN ‘돌싱글즈7’의 동건이 ‘돌싱하우스’의 최종 선택을 12시간여 앞두고 명은에게 ‘불도저’급으로 직진해 ‘심장 쫄깃’한 상황을 만든다. 14일(일) 밤 10시 방송하는 MBN ‘돌싱글즈7’ 9회에서는 동건이 ‘1:1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온 명은에게 불꽃 대시해 ‘돌싱하우스’를 대혼돈에 빠뜨

3

아웃도어 본질에 스타일을 더하다…네파 2025 F/W 시즌 룩북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네파가 12일 모델 이준호·안유진과 함께한 2025년 가을·겨울(F/W) 룩북을 공개했다. 네파는 ‘樂 on the Hills’를 테마로 거칠고 광활한 자연에서 본격적인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도심 속 자연과 근교의 가벼운 트레킹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 아웃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