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글로벌 ESG 평가서 ‘상위 5%’ 등급 받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28 12:23:29
  • -
  • +
  • 인쇄
지난해 실버 등급에서 1년 만에 ‘골드’ 수상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조사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상위 5% 기업에게만 부여되는 ‘골드’ 등급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기업 지속가능성 성과를 평가하는 대표적 글로벌 조사기관이다. 전 세계 175개국, 10만 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환경과 노동 인권, 윤리, 지속 가능한 조달 등 네 개 분야에서 평가하고 플래티넘‧골드‧실버‧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중요한 비즈니스 지표로 활용하는 만큼 글로벌 기업들도 에코바디스 평가를 표준으로 삼고 있다.

존슨앤드존슨‧GSK‧아스트라제네카 등 글로벌 제약사들 역시 벤더들의 공급망 관련 ESG 성과를 평가하는 데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실버 등급을 수상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평가로 전년 대비 14점 상승한 71점을 받아 1년 만에 골드 등급에 올랐다. 지속가능경영에 있어 잠재적인 위협 요소의 선제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단기간 내 등급을 올릴 수 있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SCOPE 3 배출량 산정‧보고를 포함한 체계적인 온실가스 및 에너지 관리 체계 구축 ▲철저한 안전‧환경 관리 절차 수립‧모니터링 ▲핵심 협력사 대상 ESG 평가‧실사를 통한 공급망 리스크 관리 이행 등을 강점으로 인정받아 전 영역에서 전년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대표 ESG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회사의 ESG 경영이 신뢰받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