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소방관 처우 개선 등 공로로 보훈부 장관 표창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4:02:5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지난 24일 ‘2025 모범 제복 근무자 포상식’에서 국가보훈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2025 모범 제복 근무자 포상’은 국가보훈부가 주관하며,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현장에서 헌신하는 제복 근무자에 대한 존중 표시 등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한 이들에게 수여되는 표창으로 티웨이항공은 민간 기업으로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 '2025 모범 제복 근무자' 포상식에서 티웨이항공 마케팅 박신응 매니저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소방공무원 및 소방 가족 후원과 처우 개선에 앞장서 왔으며, 이를 통해 국민 안전의식 제고 활동의 공적을 인정받아 국가보훈부 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이처럼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9년 소방청과 안전의식 제고와 소방 가족의 사기 진작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순직 소방관 유가족 대상 여행 지원 및 후원 활동 △현직 소방공무원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치료를 위한 여행 지원 및 후원 활동 △소방 가족 대상 항공 운임 할인 등의 지원을 진행 중이다.

 

소방관과 객실 승무원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안전 교류 교육 등의 실전 훈련 프로그램도 진행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금까지 ‘함께하는 우리들의 항공사’라는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 분들의 처우 개선에 힘쓰는 것은 물론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중년 이후 돌발적 망상·성격 변화… 치매 초기 신호일 수 있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중년 이후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망상이나 성격 변화가 조현병 등 정신병적 증상으로 오인되는 사례가 적지 않지만, 실제로는 치매 초기 단계에서 나타나는 신경퇴행성 변화일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건국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노인클리닉 전홍준 교수는 “근거 없는 의심, 급격한 성격 변화, 저장강박이 눈에 띄게 나타날 경우 정신병적 장

2

삼성바이오로직스, 2026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최연소 여성 임원 2명 배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회사는 올해 수주 신기록을 다시 쓰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 중인 가운데, 이번 인사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인재 발탁’에 방점을 찍었다.이번 인사에서 김희정·정형남 상무가

3

노스페이스, ‘키즈 윈터 컬렉션’ 출시…김나영 패밀리 화보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본격적인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키즈 윈터 컬렉션’을 출시하며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2007년 업계 최초로 키즈 라인을 론칭한 이후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기술력과 트렌디한 ‘미니미(Mini-Me)’ 콘셉트를 반영해 패밀리룩 연출이 용이하도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