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한부모 여성 창업 돕는다…‘희망가게’ 창업주 공개 모집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14:28:2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자금 대출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월 2일부터 27일까지다.

 

희망가게는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안정적인 경제 기반을 마련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창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아모레퍼시픽 창립자인 고(故)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나눔 철학을 계승하기 위해 2003년 그의 유산 기부를 계기로 시작됐으며, 2004년 1호점 개설 이후 현재까지 누적 578개 이상의 희망가게가 운영됐다.

 

▲ [사진=아모레퍼시픽]

 

지원 대상은 200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자녀를 부양하는 한부모 여성 가구주로, 창업 계획을 보유한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라면 신청할 수 있다. 담보나 보증은 필요 없으며, 신용등급이 낮아도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창업주에게는 최대 4천만 원의 창업자금이 제공된다. 대출금리는 연 1%, 상환 기간은 8년으로, 상환금은 다시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 재원으로 활용된다. 이와 함께 창업 교육과 개업 이후 사후관리, 전문가 창업 컨설팅을 비롯해 재무 교육, 법률 자문, 심리 상담, 기술 교육비 등도 지원한다.

 

신청서는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별 협력기관을 통한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올해 희망가게 창업주 공모는 6월에도 한 차례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윤종군 의원 , 의정보고회 성료…“안성 철도 시대 개막 원년 열겠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종군 국회의원(경기 안성시)이 지난 1일 한경국립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의정보고회를 열고 2025년 의정활동과 지역 현안 성과와 2026년 안성 발전 핵심 과제 등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8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했다. 윤종군 의원은 올해를 ‘안성 철도 시대 개막’ 원년으로 선포했다. 현재 안성시는 교통망 확

2

유비케어, 2025년 영업이익 46% 증가…‘고수익 체질’ 전환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대표 기업 유비케어가 수익성 중심의 사업 구조 전환에 성공하며 실적 반등을 이뤄냈다.유비케어는 2025년 연결 기준 매출 1,977억 원, 영업이익 75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약 4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매출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수익 구조 개선이 본격화되며 ‘고수익 체질

3

그랜드 하얏트 인천, 발렌타인데이 한정 ‘사랑의 광채’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 스페셜 케이크 ‘에끌라 다무르(Éclat D’amour)’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에끌라 다무르는 프랑스어로 ‘사랑의 광채’를 뜻하는 이름으로, 프랑스 출신 셰프의 감각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된 발렌타인데이 전용 디저트다. 사랑이 가장 빛나는 순간을 케이크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