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충청본부, 동절기 대비 간부진 특별점검 시행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4:47:01
  • -
  • +
  • 인쇄
4개 사업의 개통 대비 현장 위험요인 사전 제거 시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충청본부는 동절기 철도건설현장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1월12일까지 간부진 중심의 특별안전점검을 시행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김종호 국가철도공단 충청본부장(오른쪽)이 지난달 31일 장항선 개량2단계 2공구에서 특별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서해선(홍성∼송산), 중부내륙선(충주∼문경), 포승∼평택, 장항선(신창∼홍성) 등 관내 4개 사업의 개통을 앞두고 철도건설 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건설현장의 위험공종 안전관리 ▲철도운행선 인접공사 관리 적정성 ▲현장근로자 안전 확보 등 안전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

또, 동절기 대비 콘크리트 품질관리, 건설기계관리 등 급격한 날씨 변화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하여 안전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김종호 국가철도공단 충청본부장은 “4개 사업 개통 전 마무리 점검을 통해 간부진이 철도건설 현장의 위험요인을 솔선수범하여 발굴하고 개선함으로써,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현장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 에이전틱 AI 구현 최적화된 '카나나-2' 모델 오픈소스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허깅페이스에 자체 개발한 차세대 언어모델 ‘Kanana-2’를 오픈소스로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카카오는 에이전틱(Agentic) 인공지능(AI) 구현에 최적화된 고성능·고효율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카카오는 지난해 자체 개발 AI 모델 ‘카나나(Kanana)’의 라인업을 선보인 이래, 경량 사이즈의 모델부

2

LG전자, 플래그십 D5서 LG트윈스 우승 기념 팬 사인회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고객 사은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오후 서울 청담동 플래그십 D5에서 개최한 'LG트윈스 우승 기념 팬 사인회'에 LG전자와 LG트윈스를 응원해온 200여명의 고객들이 참석,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인회에는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신민재, 구본혁, 손주영, 김영우 4명의 선수가 참석해

3

삼성전자, '2026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개최…"고객 혜택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새로운 한 해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내년 1월1일부터 31일까지 '2026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이하 2026 삼세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6회차를 맞은 '2026 삼세페'는 가전·모바일·IT 제품을 대상으로 전국 삼성전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