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문화재단, 창립 10주년 기념 콘퍼런스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5 16:34:01
  • -
  • +
  • 인쇄

NC문화재단이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창립 10주년 기념 콘퍼런스 'NCC(Next Creativity Conference) 2022'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NC문화재단은 지난 2012년 엔씨소프트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을 위해 설립한 공익 목적의 비영리 재단이다. 

 

▲ NC문화재단 사옥 전경


이번 콘퍼런스의 슬로건으로는 '창의성, 일상의 모든 순간'을 내걸었다.

재단은 사옥에서 '미래세대'와 '창의성'을 주제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날 기조 강연자로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저명한 교육자이자 유튜브 CEO 수전 워치츠키의 어머니인 에스더 워치츠키가 나선다.

또 미국 스탠퍼드대 교육대학원 부학장이자 CTO인 폴 김 교수는 '이유 있는 혁신'을 주제로 창의와 혁신을 추구하는 열정에 대해 강연한다.

이날 오후에는 신종호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가 이끄는 '더 나은 창의 환경'에 대한 한 패널 토론도 이어진다. 이 토론에는 폴 김 교수, 김자영 고려대 교수, 이은주 서울 위례솔 초등학교 교사 등이 참여한다.

행사 둘째 날에는 '궁금한뇌연구소' 대표이자 뇌과학자인 장동선 박사가 창의성을 주제로 그룹 토론을 진행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