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문화재단, 창립 10주년 기념 콘퍼런스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5 16:34:01
  • -
  • +
  • 인쇄

NC문화재단이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창립 10주년 기념 콘퍼런스 'NCC(Next Creativity Conference) 2022'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NC문화재단은 지난 2012년 엔씨소프트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을 위해 설립한 공익 목적의 비영리 재단이다. 

 

▲ NC문화재단 사옥 전경


이번 콘퍼런스의 슬로건으로는 '창의성, 일상의 모든 순간'을 내걸었다.

재단은 사옥에서 '미래세대'와 '창의성'을 주제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날 기조 강연자로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저명한 교육자이자 유튜브 CEO 수전 워치츠키의 어머니인 에스더 워치츠키가 나선다.

또 미국 스탠퍼드대 교육대학원 부학장이자 CTO인 폴 김 교수는 '이유 있는 혁신'을 주제로 창의와 혁신을 추구하는 열정에 대해 강연한다.

이날 오후에는 신종호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가 이끄는 '더 나은 창의 환경'에 대한 한 패널 토론도 이어진다. 이 토론에는 폴 김 교수, 김자영 고려대 교수, 이은주 서울 위례솔 초등학교 교사 등이 참여한다.

행사 둘째 날에는 '궁금한뇌연구소' 대표이자 뇌과학자인 장동선 박사가 창의성을 주제로 그룹 토론을 진행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