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청운대와 식음산업 인재 확보에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21 16:36:0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아워홈은 청운대학교와 미래 식음산업 인재 발굴 및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오전 충청남도 홍성군 청운대 대학본부 8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장성호 아워홈 TFS사업부장과 정윤 청운대학교 총장 등을 비롯해 양측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 장성호 아워홈 TFS사업부장(왼쪽)과 정윤 청운대학교 총장니 체결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아워홈]

 

글로벌 식음료산업과 조리, 식품영양 관련 학과 취업 현황 등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을 진행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워홈‧청운대는 식음산업 전문인재 육성과 상호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아워홈은 청운대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와 식품영양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단체급식 점포 견학 및 교육 지원 ▲마곡식품연구센터 등 R&D시설 견학 ▲물류센터‧생산시설 등 현장 체험 등을 지원한다. 또한 채용설명회를 통한 인턴 채용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정윤 청운대학교 총장은 "아워홈과 산학협력을 통해 식음료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채용 연계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해 산학이 상생하는 좋은 기회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장성호 아워홈 TFS사업부장은 "식음료‧외식산업 인력난이 지속되는 가운데 우수 인재를 확보할 기회를 얻게 돼 영광"이라며 "청운대학교와 긴밀하게 협력해 현장 실습 체험과 채용설명회 개최 등 채용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