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프로세스 자동화 과제 41개 발굴' 2024 RPA 빅리그 성료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1-13 17:11:19
  • -
  • +
  • 인쇄
총 200개 자동화, 연간 약 450억 원 비용 절감 기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NH농협은행은 현장 중심의 업무자동화 확산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진행한 '2024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빅리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양재 소재 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열린 2024 RPA 빅리그 폐막식에서 정재호 디지털전략사업부문 부행장(사진 가운데)과 참여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RPA 빅리그'는 규칙적이고 정형·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해 업무효율을 강화하고자 과제 발굴, 기획, 개발까지 전 과정을 담당직원이 직접 주도하는 참여형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본부· 영업점 직원들로 구성된 31개 팀이 참여해 총 41개 혁신 과제를 발굴했다. 그 중 11개의 우수과제를 선정했으며, 대상은 '기업카드 신용평가 제외등록(봇이 해드립니다 팀)'과 'DB가입자관리 자동분류(갑진(甲辰) 퇴연(年) 함께 해 용 팀)'에게 돌아갔다.

 

이번에 발굴한 41개 혁신 과제는 연내 실무에 적용할 예정이다. 도입이 완료되면 농협은행은 총 200건의 업무를 자동화해 연간 약 450억원 원의 비용 절감이 예상된다.

 

폐막식에 참여한 정재호 디지털전략사업부문 부행장은 "업무자동화 과제 발굴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준 직원들에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RPA 빅리그 진행으로 직원들이 반복적인 업무가 아닌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해 고객만족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샘, 창립 55주년 기념 ‘쌤페스타’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샘은 오는 29일까지 창립 55주년 기념 하반기 최대 세일 행사 ‘쌤페스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쌤페스타에서는 약 1500여 종의 제품을 최대 85% 할인해 역대 최고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창립 55주년 기념 특가 55딜 55주년 히어로 스테디셀러 55주년 신상품 등 다채로운 기획전이 준비돼 눈길을 끈다.

2

매일유업 ‘앱솔루트 산양100’ X ‘베이비브레짜’ 협업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의 신생아 전용 분유 '앱솔루트 산양100'이 글로벌 육아가전 브랜드 '베비브레짜(Baby Brezza)'와 오는 14일까지 '100일간의 수유파트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100일간의 수유파트너’ 이벤트는 수유가 처음이라 막막한 예비맘, 신생아맘 등 수유에 대한

3

건국대병원, 동양인 맞춤형 보톡스 주사법 제시…국제학술지 게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건국대병원 안과 신현진 교수 연구팀이 동아시아인 얼굴 구조에 최적화된 보톡스 주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는 기존 서양인 중심의 의학 기준을 보완해 시술 정확도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연구팀은 한국인 기증 시신 33구를 정밀 해부해 미간 주름을 만드는 눈썹주름근(corrugator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