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노집밥' 이장우, 태국 야시장서 'K-집밥' 요리사로 변신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7 08:44:44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두유노집밥'의 이장우가 ‘한국 집밥’으로 태국 야시장 정복에 나선다.

 

▲'두유노집밥'. [사진=MBN, MBC에브리원]

 

7월 9일(수) 밤 10시 20분 첫 방송하는 MBN·MBC에브리원 ‘두유노집밥’에서는 이장우가 세계 곳곳에 한국 집밥의 맛과 정을 전하는 ‘식여락(食與樂)’ 여행의 첫 국가로 태국을 찾는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이장우는 “태국 사람들이 보통 아침부터, 점심, 저녁을 모두 사 먹느라 한국의 집밥 같은 문화가 없다. 그래서 이곳에서 한식 집밥을 해주면서 현지 사람들과 친해지고 맛있는 것도 얻어먹고 하는, 그런 여행을 하려고 한다”고 밝힌다. 직후 그는 태국 방콕의 딸랏플루 야시장 구경에 나서는데, 홀린 듯 맛있는 냄새에 이끌려 “집밥도 식후경!”을 외친다. 그를 사로잡은 음식은 ‘팟씨유’(현지식 소고기 볶음면)로, 이장우는 음식을 먹던 중 “나시고렝 같은 느낌인데, 한국식으로 치자면 불고기에 당면을 볶아놓은 맛?”이라는 설명해 군침을 자극한다.

 

그런데 그는 식사를 마치자마자, 가게 사장님에게 가서 정중히 부탁을 한다. 이장우는 “이런 야시장에서 요리를 해 보는 게 꿈이었다”며 “혹시 제가 여기서 한국 요리를 만들어서 대접해도 되냐?”고 청한다. 사장님의 쿨한 승낙에 그는 곧장 커다란 웍을 잡고 마늘과 쥐똥고추, 돼지고기, 김치 등을 투하해 뜨거운 불길 속 화려한 웍질을 선보인다. 그러던 중, 뒤에서 “형!”이라며 누군가 이장우를 부르는데, 다름 아닌 갓세븐의 뱀뱀이다. 현지서 뱀뱀과 깜짝 상봉한 이장우는 “이게 누구야? 깐피묵~, 우리 피묵이~”라고 뱀뱀의 태국 이름을 부르면서 반가워한다. 이런 가운데, 뱀뱀이 나타나자 태국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들까지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이룬다. 특히 가는 곳마다 ‘사진 요청’을 받는 글로벌 인기에 대해 뱀뱀은 “다들 절 ‘태국 왕자’라고 불러주시는데, 이제는 왕자가 아니다. ‘왕’이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폭소를 더한다.

 

잠시 후, 이장우는 정성스런 김치볶음밥을 완성해내고, 즉석에서 시식회를 연다. 과연 그가 태국 야시장에서 뚝딱 만든 김치볶음밥에 대해 현지인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이장우와 뱀뱀은 “혹시 우리가 집으로 가서 ‘집밥 한 끼’ 해드려도 되냐?”며 시장 곳곳을 돌며 섭외에 나선다. 하지만 ‘뱀뱀 버프’에도 불구하고 선뜻 이들을 초대하겠다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는다. 첫날부터 난관에 부딪힌 두 사람이 과연 현지인의 주방에 입성할 수 있을지에 궁금증이 모아진다.

 

‘먹장우’ 이장우가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현지인들에게 따뜻한 집밥 한 상을 대접할 ‘식여락’ 리얼리티 예능 MBN·MBC에브리원 ‘두유노집밥’은 7월 9일(수) 밤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