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 파이터즈', 20일 동아대와 결전 앞두고 관전 포인트 공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10:43:11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SBS Plus가 오는 20일(일) 오후 2시 ‘특집 야구 생중계-불꽃 파이터즈 vs 동아대학교’ 경기로 또다시 안방을 뜨겁게 달군다. 두 번째 생중계이자, 네 번째 직관 경기인 이날의 매치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소개한다.

 

▲'불꽃야구'. [사진='불꽃야구' SNS]

 

# 김성근 감독, 모교 상대로 한 승부 전략은?

 

김성근 감독은 동아대학교 60학번이다. 자신의 모교와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앞두고 있는 그가 이번 경기에서 어떤 승리 전략을 구사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최근 경기에서 김성근 감독은 유희관, 니퍼트 등을 투수로 앞세워 왔으며, ‘중심 타선’인 정근우, 최수현, 정성훈, 이대호 등을 활용해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김성근 감독이 모교와의 대결에서 과연 안정적인 선발 라인업을 활용할지, 아니면 파격 시도를 할지에 궁금증이 모아진다.

 

# 불꽃 파이터즈 영건 포수 김민범, 어느 팀 유니폼 입을까?

 

올해 불꽃 파이터즈에 합류한 ‘영건 포수’ 김민범은 공교롭게도 동아대학교 4학년이다. 동아대학교 야구팀 내에서 든든한 기둥 역할을 하고 있는 그가 20일 경기에서 어느 팀의 유니폼을 입을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다. 앞서 6월 22일 첫 생중계에서는 문교원 선수가 같은 상황 속, 불꽃 파이터즈가 아닌, 인하대학교의 주전으로 나서 눈길을 모은 바 있다. 당시 그는 “불꽃 파이터즈 선수들의 장단점을 스파이처럼 인하대에 전하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을 사는 등 ‘엑스맨’ 같은 활약을 했다. 만약 김민범 선수가 문교원 선수처럼 모교에서 뛸 경우, 그간 불꽃 파이터즈와 함께 성장한 실력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을지, 그리고 스파이 의혹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지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할 전망이다. 

 

# 불꽃 파이터즈, 2024 대학야구 왕중왕전 우승팀 동아대 상대로 ‘쾌속 행진’ 가능?

 

불꽃 파이터즈는 최근 경기에서 역전에 재역전을 거듭하는 등 치열하면서도 긴장감 높은 경기를 선보였다. 그간 멋진 경기로 팬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불꽃 파이터즈 못지않게, 동아대학교도 ‘2024년 KUSF 대학야구 U-리그 왕중왕전’ 우승팀이라 20일 경기에서 박빙의 승부가 예상된다. 특히 동아대학교는 왕중왕전 우승 당시 정재현이 우수 투수상을 받았고 이재헌 감독 역시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패기 넘치는 대학팀을 상대로 ’불꽃 파이터즈‘가 1승을 추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불꽃 파이터즈 창단 이래 두 번째 생중계 경기인 SBS Plus ‘특집 야구 생중계-불꽃 파이터즈 VS 동아대학교’는 20일(일) 오후 2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