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2026년 지역 맞춤형 공모사업 본격 추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9 09:39:0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은 2026년을 맞아 석탄산업전환지역의 지속가능한 지역 활성화를 위해 분야별 연간 공모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총 지원 규모는 4억3000만 원이다.

 

재단은 △마을활력 기획사업 △복지현장지원사업 △온라인홍보플랫폼 지원사업 등 3개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 [사진=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마을활력 기획사업’은 마을사업 지원기관을 대상으로 지역 현안 해결 모델을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소멸 대응과 마을활력 증진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활성화 모델 육성에 초점을 맞췄다. 도시재생지원센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귀촌센터 등 유관 기관이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 기관에는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접수 마감은 3월 9일이다.

 

‘복지현장지원사업’은 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소규모 복지시설의 환경 개선과 현장 중심 복지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최대 500만 원, 시설환경 개선은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접수는 2월 26일까지다.

 

‘온라인홍보플랫폼 지원사업’은 석탄산업전환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홍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정선군 내 연 매출 1억2000만 원 미만 외식업체 중 최대 12곳을 선정해 네이버플레이스 등록·관리, 메뉴 사진 및 콘텐츠 제작, 검색광고 운영 등을 지원한다. 참여 신청은 3월 6일까지다.

 

재단은 2004년 설립 이후 석탄산업전환지역 활성화를 위해 총 102억8000만 원을 지원해왔다.

 

최철규 이사장은 “마을과 복지현장, 소상공인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이 자생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현장 수요를 반영한 사업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지원 신청 방법과 세부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모셔왕, 론칭 1개월 만에 고객 급증…감사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고트통신이 운영하는 통신·생활 통합 플랫폼 ‘모셔왕’이 공식 론칭 1개월 만에 다수의 고객을 유치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셔왕은 지난 1월 론칭 이후 인터넷 가입 및 정수기 렌탈 문의가 증가하는 등 빠르게 고객이 유입되고 있는 중이다. 여기에는 통신 3사 인

2

부모사랑상조, ‘어버이날크루즈’ 서부지중해 4개국 10일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모사랑상조는 오는 4월 30일 단 1회 출발하는 ‘어버이날크루즈 서부지중해 4개국 10일’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미리 준비하는 여행 상품의 특성상 5월 가정의 달 어버이날 전후로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 문의가 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상품은 육로의 부담을 줄이고 편안한 여행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3

메이영, 2월 14일 ‘오늘의 특가’ 완판… 올리브영 전체 랭킹 1위 달성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스킵케어 기초 브랜드 ‘메이영(MEYYOUNG)’이 지난 2월 14일 진행된 올리브영 ‘오늘의 특가’ 프로모션에서 전체 랭킹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행사는 단 하루 동안 진행된 프로모션으로, 메이영은 행사 시작과 동시에 빠른 판매 속도를 보이며 카테고리를 넘어 전체 랭킹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