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직방과 가상 오피스 '메타폴리스' 입주 업무협약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18 10:00:12
  • -
  • +
  • 인쇄

아워홈은 프롭테크 기업 직방과 메타버스 기반의 가상 오피스 '메타폴리스(Metapolis)' 입주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 17일 메타폴리스 내 가상 콘퍼런스 룸에서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과 안성우 직방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원격 방식으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지난 17일 메타폴리스 내 가상 컨퍼런스룸에서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가운데)과 안성우 직방 대표이사(오른쪽)가 ‘메타폴리스 입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워홈 제공]


직방이 자체 개발한 메타폴리스는 직원들의 아바타가 출근해 사무실과 같은 업무 환경에서 근무하는 가상공간이다.

아워홈은 원격 근무 방식이 보편화되면서 직원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원활한 비대면 업무를 위해 메타폴리스 일부를 임대해 입주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워홈은 고객상담센터를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중 메타폴리스를 시범 운영할 방침이다. 이후 업무 적합성 등을 자세히 검토해 주요 구내식당의 업무 적용 여부도 판단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메타폴리스의 공용 공간에 자사 가정간편식(HMR)과 도시락을 진열한 카페테리아를 만들어 제품을 홍보하는 등 새로운 사업 모델 구축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구 부회장은 “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불편함 없이 근무하고 고객 만족을 높이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발 빠른 기술 도입과 새로운 서비스 창출을 바탕으로 식품기업의 디지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