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이니마, 글로벌 물 산업 조사기관 선정 '올해의 담수 플랜트'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4 10:59:04
  • -
  • +
  • 인쇄

GS건설은 스페인 자회사인 GS이니마가 지난 18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글로벌 워터 어워드 2022'에서 칠레 아타카마 해수담수화시설로 '올해의 담수 플랜트'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상을 수여한 글로벌 물 산업 조사기관 GWI(Global Water Intelligence)는 매년 전 세계 담수 플랜트 및 회사를 대상으로 총 10개 부문에서 수상 시설 및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칠레 아타카마 해수담수화시설 [GS건설 제공]


아카타마 해수 담수화 플랜트는 GS이니마가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사막으로 꼽히는 칠레 아카타마 사막의 코피아포(Copiapo) 지역에 완공한 해수 담수화 플랜트다.

GS이니마는 올해 2월 이 지역에 하루 3만 8880㎥ 규모의 담수화 생산시설을 완공해 21만 명에게 식수를 공급할 수 있게 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GWI는 아카타마 해수담수화플랜트를 ‘설계의 혁신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가장 현대적인 해수담수화 플랜트’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GS건설 관계자는 “해수담수화 사업은 ESG시대 대표적인 친환경 사업으로 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YD코리아, '부산 동래 전시장' 서비스센터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BYD Auto 부산 동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열고 이를 기념하는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BYD코리아 공식 딜러사 DT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이번 전시장은 부산 수영·창원 전시장과 사상 서비스센터에 이어 부산·경남 지역에 세 번째로 마련된 고객 접점이다. 부산 지하철 1호선과 동해선 교대역에서 도보 3분

2

CJ대한통운 '더 운반' 신규 카드 등록 화주 50% 할인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의 디지털 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물류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주 고객의 비용부담을 덜어줄 운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오는 30일까지 '더 운반' 플랫폼에서 신규 결제 카드를 등록한 화주 고객을 대상으로 50% 운임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15일

3

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인천 영종도 소재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진행한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Ventus Super Sport Experience Day)'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15일 한국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