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가 맏며느리' CJ 이재현 회장 모친 손복남 고문 별세...향년 89세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5 15:44:59
  • -
  • +
  • 인쇄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선대회장 맏며느리...비공개 가족장

삼성가의 맏며느리인 손복남 CJ그룹 고문이 향년 89세로 세상을 떠났다.
 

▲ 고 손복남 CJ그룹 고문 [사진=CJ그룹 제공]


CJ그룹은 이재현 회장의 모친인 손복남 고문이 5일 오전 숙환으로 별세했다고 밝혔다.

1933년생인 고 손 고문은 손영기 전 경기도지사이자 안국화재(현 삼성화재) 사장의 딸로, 삼성그룹 호암 이병철 창업회장의 맏아들 고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과 결혼했다.

파란만장한 삶을 살던 이 명예회장은 2015년 향년 84세로 별세했다.

손 고문은 슬하에 이재현 회장, 이미경 부회장,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 삼남매를 뒀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고인의 남동생이다.

고인은 지난 1993년 당시 본인이 보유한 안국화재 지분과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제일제당 지분을 맞바꾸면서 현재의 CJ그룹으로 독립할 수 있게 되는 계기를 만들었다.

CJ그룹이 재계 순위 10위권으로 성장한 배후에는 고인의 후원자이자 조력자 역할이 큰 비중을 차지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고인이 별세한 날은 CJ그룹(창업 당시 제일제당)의 창립 69주년이기도 하다.

빈소는 서울 필동 CJ인재원에 차려진다.

CJ인재원은 이재현 회장이 어린시절 고인과 함께 살던 집터로, 그룹 창업 후 인재 양성을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장례는 비공개 가족장으로 치러지며, 친지나 지인의 조문은 6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CJ그룹 관계자는 "사회분위기를 감안해 검소하고 차분하게 장례를 치르겠다는 것이 가족들의 뜻"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