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모델페스티벌,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1 15:46:50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아시아모델페스티벌(Asia Model Festival, 이하 AMF)'이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회장 양의식)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호텔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아시아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 양의식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회장.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20년 동안 아시아 모델·패션·뷰티 산업의 중심 축으로 자리를 잡았다.

무엇보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 지난해에는 아시아 27개국을 대상으로 행사를 개최하며 각국의 모델, 디자이너, 브랜드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왔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아시아 각국과의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수익 모델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조직위원회는 아시아 27개국의 파트너사들과 글로벌 확장 전략을 공유하고, 국가별 사업 확장 계획 및 공동 프로젝트 진행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각국의 모델·패션·뷰티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 임훈 아시아모델페스티벌(주) 대표.

특히 아시아 각국에서 개최되는 예선 대회 및 글로벌 결선 무대의 운영 방식, 브랜드 및 기업 후원 유치 전략, ESG(환경·사회·거버넌스) 요소를 고려한 지속 가능한 산업 발전 방향 등이 핵심 의제로 다뤄졌다.

양의식 회장은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이 지난 20년간 아시아 문화 산업의 글로벌화를 이끌어온 만큼 이번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더욱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월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은 아시아모델페스티벌㈜를 설립해, 더욱 지속 가능하고 글로벌한 성장을 위한 민간 주도의 사업 구조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의 임훈 대표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이 아시아와 세계를 잇는 문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아시아 각국의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모델·패션·뷰티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한은행, 서울시와 함께 '서울배달+' 상생 할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은행은 오는 15일까지 공공배달앱 땡겨요가 서울시 및 주요 피자 브랜드 7개사와 협업해 외식 물가 안정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서울배달+ 상생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시의 공공배달 서비스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땡겨요는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서울배달+’의 단독 운영사로서 소비자 혜택

2

차바이오F&C 에버셀, ‘셀 유스 플럼핑 앰플’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차바이오F&C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화장품 브랜드 에버셀이 신제품 ‘에버셀 셀 유스 플럼핑 앰플’을 출시하며 안티에이징 라인업을 확장했다.이번 신제품은 에버셀의 ‘셀 유스(Cell Youth)’ 라인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으로, 유산균 유래 엑소좀과 장미 PDRN(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을 핵심 성분으로 적용한 앰플형 미스트

3

‘아산 오세현 2위 vs 논산 백성현 3위’…K-브랜드지수 충청도 부문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충청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이범석 청주시장이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